IT & Mobile

해외에서 네이버 검색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

명가공인 2014. 4. 21. 20:30
반응형

해외를 나가게 되면 대체로 호텔이나 커피숍 등에서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를 연결해 인터넷을 연결해서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요.


여의치가 않다면 주변에 있는 PC방등을 이용해서 인터넷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도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문제는 동남아 등의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극히 일부 관광지를 제외 하고 나면 대부분 키보드가 한글 자판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원활한 정보검색을 하기가 여러워 지는 경우가 많을 듯 합니다.

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네이버 등으로 접속을 하여 마우스로 클릭하여 뉴스나 기타 정보를 읽거나 혹은 한글 치듯이 쳐서 네이버에 있는 자동완성기능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으실 테구요.


그러나 그렇게 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한글자판을 이용하지 않고서도 편리하게 네이버 검색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을 간단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NAVER SE 한글자판 없어도 편리하게 활용가능


우리가 평상시 봐오던 네이버와는 달리 NAVER SE라고 하는 것은 마치 구글과 같은 심플한 검색 기능만을 제공하는 형태로 만들어 져 있습니다.

접속 URL은 se.naver.com 으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접속을 해 보면 화면 구성은 아래 보이는 것 처럼 아주 심플하게 되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 이용의 방법


키보드가 한글이 지원이 되지 않는 자판이라고 할 지라도 아래 빨간색으로 표시를 한 '한글입력기 ' 부분을 클릭을 우선 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글 입력기 부분을 선택하면 아래 보이는 켭쳐 화면과 같이 해당 메뉴의 기능을 활성화 시킨 뒤에 '키보드로입력하기' 부분을 선택하신 후 그냥 평소 한글자판을 치듯이 키보드로 글자를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지금 사용을 하고 계신 한글키보드를 가지고 실험을 해 보셔도 됩니다.

아래와 같이 메뉴가 활성화가 되면 NAVER SE화면을 닫기 전까지는 한.영 변환이 되지 않고 계속 한글 입력만 되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실제로 특정 단어를 검색해 보게 되면 검색결과도 기존 네이버에서 보던 검색 결과와는 많이 다르게 마치 구글 검색결과와 같이 텍스트 위주의 굉장히 심플한 결과가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꼭 해외가 아니더라도 빠른 검색결과 확인을 위해서 국내에서 이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해외여행을 계획 하시는 분들은 se.naver.com 를 기억해 두셨다가 한글 자판이 지원되지 않는 PC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편리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