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사편리 부동산종합증명서로 무료로 소유자 정보 압류여부 등 확인해 보기 본문

부동산지식/매매교환

일사편리 부동산종합증명서로 무료로 소유자 정보 압류여부 등 확인해 보기

명가공인 2020. 4. 22. 10:25

부동산 거래 전 반드시 확인을 해 봐야 하는 중요 서류는 등기사항종합증명서,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등일 것입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종합적으로 정리해서 모아 둔 것을 부동산 종합증명서라고 하는데요.
일사편리를 이용하면 부동산종합증명서를 무료로 열람해 볼 수 있다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듯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일사편리를 통해서 ‘부동산종합공부’를 무료로 열람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접속방법
먼저 다음이나 네이버 등 검색엔진을 통해서 ‘일사편리’를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일사편리에 접속을 하면 ‘부동산 종합증명서’를 선택할 수 있는 곳이 보이실 겁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이용약관 동의’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약관에 동의를 하고 공인인증서나 아이핀을 통해서 접속을 하면 됩니다.

 

2. 일사편리를 통한 부동산종합증명서 열람방법
인증서를 이용해서 접속을 하게 되면 조회하고자 하는 부동산이 위치한 주소 입력란이 있습니다.

실제 발급은 유료이지만 열람만 해 보는 것은 무료 입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먼저 조회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해당 부동산이 조회가 되면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열람’을 누르면 부동산 종합증명서를 열람해 볼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부동산종합증명서에서는 소유자 및 저당권 설정여부, 압류 등의 여부만 알 수가 있지 구체적인 내용은 알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관심을 갖고 있는 부동산에 대해서 사전 참고자료 정도로 활용을 하시고 실제 거래에서는 등기사항전부증명서,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등 각각의 서류를 다 확인하고 거래를 해야 합니다.
이점 유념해서 일사편리를 통한 부동산종합증명서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