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Mobile

무료 음성 및 영상통화 어플 통화품질 비교

명가공인 2014. 5. 5. 01:00
반응형

우리나라 분들의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카카오톡으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때로는 무료 음성통화 등을 하시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그 외에도 해외에서 만들어진 어플이나 혹은 국내에서 만들어진 어플중에서도 음선통화 뿐만 아니라 비교적 안정적으로 화상통화까지 가능한 스마트폰 전용 앱들이 있습니다.


일단 여러분들이 너무나도 잘 사용을 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제외 하고 다른 어떤 종류의 앱들이 있고 사용시 품질은 어땠는지를 실제 사용해 본 경험을 통해서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음성통화 어플


1. 음성통화에 강한 바이버(Viber)

바이버의 경우 음성통화에 있어서 제법 오랜시간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아 온 어플입니다.

와이파이(WIFI)망에서는 상당히 맑고 끊기지 않는 품질로 음성통화가 가능하고 더불으 3G 망에서도 끊김이 적은 편이였습니다.  심지어 시속 100km가까운 자동차 안에서 테스트를 하였는데도 비교적 안정적인 편이였습니다.


다만 상대방도 이 어플을 설치하고 있어야지만 음성통화가 가능한 프로그램 입니다.

상대가 이 프로그램을 스마트폰에 설치를 하고있으면 아래 그림과 같이 전화번호부 목록에 바이버(Viber)표시가 우측에 나타 납니다.


 ■ 음성 및 영상통화 어플


1. 탱고(Tango)

탱고는 미국캘리포니아에 있는 회사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음성통화 뿐만 아니라 화상통화 및 텍스전송에 있어서도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전세계 1억2천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 입니다.

음성에 있어서는 WIFI망이나 3G에서도 비교적 괜찮은 품질을 보여 주고 있으나 화상연결에 있어서는 종종 끊김 현상이나 딜레이 현상이 있는 편 입니다.


2. 라인(Line)

네이버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아마도 모르시는 분들은 없지만 설치를 하고 계신 분들은 많이 없는 듯 한데요.

하지만 오히려 태국이나 기타 동남아 등지에서는 국민앱으로 사랑받고 있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WIFI, 3G망 가리지 않고 영상통화에서 만큼은 정말 좋은 화질과 끊김없는 통화가 가능한 편입니다.

아울러 PC에서 스마트폰 상호간 연결도 가능 합니다.

다만 국내 사용자들이 별로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긴 합니다.


3. 큐큐(QQ)

이 프로그램은 중국에서 만들었다고 해서 결코 무시를 해서는 안된다고 여겨질 만큼 괜찮은 서비스 품질을 보여주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스마트폰을 가진 중국인들이라면 거의 다 이 QQ는 설치를 하고 있다고 봐야 할 만큼 중국인들에게는 가장 인기가 있는 국민 메신져 입니다.

특히나 영상통화에 있어서 강점을 보여주는 어플이였습니다.

이상 무료 음성통화 및 영상통화가 가능한 몇몇 어플들을 살펴 보았는데요.

위에 있는 프로그램들을 잘만 활용하셔도 한달 전화 통화 요금이 대폭 줄어드는 경험을 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