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비교실험 해 보기

명가공인 2014. 4. 28. 15:12
반응형

여러분들이 관리하고 있는 블로그의 유형과 스킨의 종류에 따라서 그리고 폰트의 크기나 색상, 그리고 위치등에 따라서 각각 적용해야 할 애드센스 광고의 크기나 기타 유형이 달라져야 하고 아울러 이에 다른 광고 스타일이 달라져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분들의 경우에는 광고에서 노출되는 텍스트의 색상을 달리하여 주목도를 높여서 클릭율이 훨씬더 좋아 졌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일일이 이걸 하니씩 적용해서 본다고 하는 것은 시간도 걸리고 비교 분석을 하기가 좀 힘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애드센스는 이런 실험을 시뮬레이션 형태로 간편하게 해 볼 수 있는 툴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되는 것인지 간략하게 설명을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떤 광고 스타일을 실험해 볼 수가 있는가?


우선 크기와 상관없이 애드센스 에서는 아래와 같이 보이는 Google기본, 모던 화이트, 클래식 그레이, 하이콘트라스트 블랙, 하이큰트라스트 화이트 스타일들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아마도 Google 기본스타일을 적용을 하셨을 것으로 압니다.

그러나 적용 스타일에 따라서 수익율도 달라 질 수가 있다는 것이죠.  


따라서 위에서 보이는 각각의 모양에 따라서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지를 실험해 보는 것을 애드센스에서는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 실험의 방법을 다음으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타일 적용 실험해 보기


먼저 여러분들의 애드센스(Adsense)계정으로 접속을 하여 '내광고 > 실험' 으로 접속을 합니다.


다음으로는 적당한 이름과 참고 내용을 입력을 합니다.  이름 입력부분은 필수이나 참고 입력 부분은 빈칸으로 두셔도 됩니다.


그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여러분들이 블로그나 사이트의 상,하,좌,우 등에 게재를 한 광고단위를 리스트에서 하나 선택하는 겁니다.


다음으로는 비교실험을 위해서 스타일을 하나 선택해 줘야 하는데요.

만약 현재의 스타일이 google 기본으로 되어 있다고 하면 다른 것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비교 분석을 할 수가 있을 테니까요.  선택이 완료되면 실험시작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다시 원래 실험페이지로 돌아오게 되면 아래와 같이 실험데이타를 수집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을 텐데요.

이 값은 즉시 나타나는 것이 아니고 실험시작으로 부터 최소 24시간의 시간은 지나야 데이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비교 내용은 아래 보시는 것과 같이 그 결과값일 비교해 볼 수가 있는데요.

비교된 결과를 통해서 현재 상태를 그대로 유지 할지 아니면 대안을 적용할 지를 결정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 실험결과가 100% 다 들어 맞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날의 상황과 분위기에 따라서 결과치는 달라 질 수가 있을 거라고 봅니다.

따라서 적어도 1주일 정도 이상의 실험결과가 있어야 어느 정도 신뢰를 할 수 있은 분석자료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게요.

실험의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며 특별히 여러분들의 블로그나 사이트에 코드 수정을 가하해야 하는 것도 없으니 재미삼아 한번 실험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