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뷰 종료, 티스토리에서 설정해야 할 사항은? 본문

블로그팁

다음뷰 종료, 티스토리에서 설정해야 할 사항은?

명가공인 2014. 5. 1. 10:06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거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거들에게 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았었던 Daum View가 올해 6월 30일 부로 종료를 하게 된다는 소식을 공지사항을 통해서 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예전에 여러번 다른 블로그를 통해서 베스트글에도 선정이 되어 보고 그랬던 터라 다음뷰를 통해서 방문자 증가에 많은 도움도 받았긴 했었습니다.

물론 이번 서비스 종료로 인해 아쉬움이 많이 남기는 하지만 시대의 변화에 더 나은 대응을 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보고 아쉬움 보다는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주시라는 의미로 응원을 해 드리고 싶습니다.


다음뷰를 관리해 왔던 여러 운영자 분들 그간 고생 많으셨습니다.


 ■ 향후 티스토리에서 해야 할 간략한 설정들 어떤 것이 있나?


일단 아래와 같이 공지가 된 바 6월 30일까지 서비스는 유지가 됩니다.

송고한 글에 대한 엑셀파일 형태의 백업 및 기타 링크에 대한 사항들은 Daum측에서 알아서 제공을 해 주기 때문에 일반 블로거 분들이 특별히 해야 할 일은 그리 많지 않을 듯 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이  해 줘야 할 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플러그인 제거

우선 해야 할 일은 6월 30일 직전에 '관리 > 플러그인설정 > 글보내기' 부분으로 가셔서 'Daum View' 설정에 대한 부분을 해제를 해 주셔야 할 것입니다.

만약 블로그에 일일이 수동으로 버튼을 삽입하셨다면 해당 버튼들은 글 수정을 통해서 하나씩 삭제를 해 주셔야 할 테구요.


2. RSS공개정책 확인해 보기

다음으로 꼭 확인을 해 보셔야 할 부분은 '관리 > 글설정' 부분으로 가셔서 글쓰기 환경과 RSS공개 정책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를 확인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혹시나 발행글로 되어져 있으면서 지속적으로 다음뷰에 글발행을 해 오신 분들이라고 하면 이 부분을 공개글로 변경을 해 두셔야 합니다.


이상 두 가지 설정 정도만이라도 사전에 확인을 해서 미리 준비를 해 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비록 다음뷰가 종료가 되더라도 Daum 메인화면에 블로그 영역이 따로 생겨나고 아울러 검색알고리즘도 개선이 된다고 하니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정성을 들여 글을 쓰고 관리를 해온 블로거들에게는 환영할 일이 될 것이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철퇴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Comments 2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