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자 증가를 위한 SNS공유 툴 애드디스(Addthis) 활용방법 본문

블로그팁

블로그 방문자 증가를 위한 SNS공유 툴 애드디스(Addthis) 활용방법

명가공인 2014. 4. 25. 15:47

최근 소셜네트워크 분석사이트인 쉐어홀릭(ShareaHolic)이 트래픽을 가장 많이 몰아주는 소셜미디어가 페이스북이라는 발표를 했더군요.  다음으로는 핀터레스트, 그리고 트위터의 순 정도가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소셜미디어를 통한 블로그 방문자 유입 보다는 네이버나 기타 다른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자 유입이 가장 많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에 글 발행을 수시로 잘 해 두시면 구글최적화에는 꽤나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블로그 방문자 증가에도 약간이나마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소셜미디어에 편리하게 내가 쓴 글들을 공유할 수 있는 툴인 Add This의 적용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애드디스란 무엇인가?


간략하게 설명을 드려 보자면 여러분들이 블로그에서 작성을 한 게시글을 내가, 그리고 남들이 쉽게 SNS를 통해서 공유를 해 갈 수 있도록 해 주는 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뿐만 아니라 이메일을 보낼 수가 있던지 혹은 즐겨찾기 등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툴이죠.

 


 ■ 설치의 방법


원칙상으로는  addthis.com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서 회원 가입을 하시고 해당 적용 코드를 받아 오셔야 합니다.

그러나 다 영문으로 되어 있고 처음 방문을 하게 되면 뭐가 뭔지도 잘 몰라서 어디서 코드를 받아 오셔야 할 지도 잘 모르실 테니 그냥 제가 블로그에 적용방법 및 해당 코드를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좌.우측고정 설치

여러 블로그들을 다니다 보시면 아래 보시는 것과 같이 좌측이나 우측에 SNS관련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 경우는 아래와 같은 코드를 적용하여 주면 되는데요.

만약 위치를 좌측이 아닌 우측에 두고 싶다면 아래 빨색으로 밑줄을 그은 부분의 코드를 'right'로 변경만 해서 여러분들의 블로그에 적용을 시켜 주시면 됩니다.


해당 적용 코드(Code)는 아래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좌우측적용코드.txt



2. 원하는 위치에 설치하는 심플한 방식

제 블로그의 경우에는 우측 메뉴 하단 부분에 적용을 해 둔 것을 보실 수가 있을 텐데요.

저는 개인적이로 이 방식이 심플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보기와 같은 형태로 애드디스를 적용시켜 두었습니다.

이 방식은 저 처럼 우측 뿐만 아니라 블로그 하단 등에도 위치를 시킬 수가 있습니다.


적용 코드(Code) 형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부분은 위치 변경을 위해서 특별히 수정을 하거나 그럴 부분은 없습니다.


해당 코드는 아래에서 역시 받으셔서 여러분들의 블로그에 애드디스(Add this)를 위치시키고자 하는 부분에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위치에 삽입 가능한 적용코드.txt



적용 방식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시간을 내서 해 보시면 쉽게 적용도 가능하고 미비하나마 블로그 방문자 증가의 효과도 누리시게 될 듯 합니다.

Comments 2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