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트위터(Twitter) 블로그 연동과 팔로워 늘리는 방법

명가공인 2014. 3. 22. 12:36
반응형

과거에 비해서 트위터 열풍이 페이스북이나 다른 SNS 등에 밀려서 지금은 많이 사그러 들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도 SNS 부분에서 어느정도 영향력을 여전히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 인듯 합니다.

물론 아래 통계결과에서 볼 수 있듯이 현재 소셜미디어 분야에서 가장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페이스북입니다.

다음으로는 핀터레스트라고 하는 것이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구요.

그 다음 순위가 Twitter라고 할 수가 있을 것 같네요.  그래도 여전히 글로벌 시장에서는 3위의 파워를 유지를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시면 텀블러가 갑자기 치고 오르는 듯한 모습을 보실 수가 있을 텐데요.

사실 텀블러의 경우는 중국에서 현재 급속도로 퍼져 나가고 있는 것이라 중국 한나라에 국한된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런 이유 때문인지 국내 포털들은 여전히 실시간 검색결과에 영향력 있는 단문위주의 빠른 정보를 전달하는 트위터 들의 글을 노출해서 보여 주고 있기도 합니다.

가끔은 블로그 글을 이렇게 SNS를 통해서 발행을 해 두면 방문자 유입에 상당한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티스토리에도 이미 그런 플러그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많은 블로거 분들이 이미 이용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유명인이 아니기에 팔로워가 별로 없는 상태로 블로그와 연동해서 글을 발행해 봤자 별다른 방문자 유입도 없을 뿐더러 지인들 위주 또는 동호회 위주로 활동을 하다 보니 소위 말하는 팔로워를 들이는데에도 한계점이 존재를 하고 있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유명인이 아닌 일반인이 어느 정도는 영향력을 갖춘 트위터가 되려고 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바로 약간은 편법을 이용하여 팔로워 들을 늘이는 방법을 동원하는 것인데요.

어떤 방법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Follower 단기간에 증가 시키기

일명 서드파티 사이트를 이용해서 팔로워 들을 늘이는 것인데요.

과거 부터 현재까지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트윗애드온즈와 트윗프로 두가지를 설명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트윗애드온즈 활용해 보기

지우닷컴에서 개발을 해서 현재까지도 운영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1) 맞팔하기

트윗애드온즈 메뉴중에서 맞팔율 계산기란 것이 있습니다

일단 해당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 보시면 아래와 같이 맞팔율 100%인 사람들이 엄청나게 보이게 될 겁니다.

일단 그 분들을 모조리 팔로우 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되면 그 분들은 맞팔율 100%를 유지하기 위해서 수시로 확인을 하고 여러분들을 팔로잉 해 주게 될 겁니다.

이렇게 하면서 서로서로 이웃을 늘여가는 것이죠.

물론 좀 의미 없는 일일 수도 있지만 많은 사람을 만날 수도 있고 팔뤄를 증가시키는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2)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하기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들이 트윗애드온즈에 존재를 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모임을 선택해서 활발한 활동을 해 주시는 것 역시 팔로워를 늘리는데 역시 도움이 되며 더불어 끈끈한 이웃들을 만들어 나가는데에도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2. 트윗프로 활용해 보기

기능을 일일이 다 설명하기가 힘들정도로 여러가지 자동화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써드파티중의 하나가 바로 TwTpro가 아닐까 하는데요.  자동맞팔은 물론이요 한국인만 찾아서 팔로우 하는 기능까지 초기에 상당한 인기를 누렸던 사이트로 지금은 잘 사용하지 않는 메뉴들은 과감히 좀 정리를 하고 핵심적인 기능만을 남겨 둔듯 해 보입니다.

단 이 프로그램을 이용할때의 주의사항은 하루에 지나치게 많은 사람들을 Follow할 경우에는 자칫 계정정지를 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절을 잘 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편법좀 써 보려고 했다가 계정 자체가 날아가 버리는 위험이 있으니 지나친 욕심은 부리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TWTPro 화면캡쳐 : 한국인만 팔로워_UP]

이상 다소 편법적인 방법을 살펴 보았는데요.  이 역시도 지나치게 오랜시간 이 방법만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팔로워는 1만명인데 트위팅한 글은 고작해야 100개도 안된다고 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으니까요.

뭐든 정석으로 가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며 위 두가지 방법은 조금씩 첨가하여 사용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