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Mobile

기타코드표 안드로이 앱(어플) 추천, 평점답게 너무 편리하네...

명가공인 2014. 3. 6. 11:56
반응형


기타를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할 것이 하나가 있는데요.

바로 코드표라고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초보자 분들의 경우에는 어떻게 손가락을 짚어야 할지도 잘 모르고 아울러 내가 내는 소리가 과연 정확한지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매번 학원으로 달려가서 물러 볼 수도 없는 일이구요.


제가 처음 이 악기를 배울 때만 하더라도 책을 사서 보거나 아니면 고수들에게 물어물어 배웠던 기억이 나는데요.

이제는 이렇게 스마트폰 어플 하나만 있어도 손쉽게 원하는 기타코드표를 쉽게 얻을 수가 있답니다.


그럼 관련 어플을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앱은 이용자 평점이 4.4대로 상당히 고객 만족도가 높은 듯 하여 리뷰를 해 보는 것 입니다.

그 어떤 상업적인 지원을 받지 않은 순수한 사용후기 임을 사전에 미리 알려 드립니다.




 ■ 앱(어플) 설치하러 가기


지금 설치하려고 하는 DS기타코드는 아이폰용 및 안드로이드용 모두 개발이 되어져서 무료로 배포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울러 관련 앱 중에서는 아마도 가장 인기가 있고 많이 설치를 한 어플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평점도 4점대가 넘어서 이용자들에게 만족도도  굉장히 높은 편에 속한다고 보셔야 할 듯 합니다.




이 앱은 다양한 기능과 사운드까지 지원함에도 불구하고 놀랍게도 1MB가 되지 않는 불과 886kb 용량밖에는 되지 않습니다.

아울러 회원가입도 없고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앱권한도 요구하지 않아서 너무나도 설치가 간편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검색 후 설치까지 1분이 채 걸리지 않은 것 같네요.

일단 가볍고 심플해서 설치 단계부터 좋은 점수를 주고 싶었습니다.



참고로 이 버젼은 무료 버전이므로 실행시 하단에 광고가 나오는 것은 감안을 하고 보셔야 할 듯 합니다.

그러나 눈에 거슬리거나 불편을 주지 않을 정도이니 안심을 하셔도 될 듯 하구요.




 ■ 어플 실행해 보기


자 그럼 이 앱이 어떻게 생겼고 어떤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살펴봐야 겠죠?

처음 실행을 하면 왼쪽 그림과 같이 6현에 아무것도 표시가 되지 않은 상태로 나옵니다.

하단 기타코드표중 하나를 선택을 하게 되면 우측과 같이 표시가 되구요.

다양하게 조합도 가능합니다.




선택된 코드는 Classic, Acoustic, Electric Guitar 등의 사운드로 재생을 해 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아울러 Fast, Normal, Slow 이렇게 세가지 속도로 재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기호에 맞게 선택을 해서 소리 재생을 할 수가 있는 것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참 맘에 들었습니다.  악기를 배운다는 것은 결국 올바른 소리를 낼 줄 안다는 것인데 올바른 소리가 어떤 것인지 들어야지 자신도 그 소리를 낼 수가 있을 테니까요.




아울러 단순히 6현제 점만 찍혀 있을 경우에는 초자들은 정확한 운지를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기타코드에 따라서 아래 보이는 바와 같이 사진을 찍어서 어떻게 손가락을 짚어야 하는지를 보여 줌으로서 사용자들이 좀더 쉽게 이 악기를 배울수가 있도록 하는 꼼꼼함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동영상으로 어떤식으로 작동이 되는 지를 만들어 봤는데요.

아래 영상을 통해서 간단하게 나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