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Mobile

컴퓨터활용능력시험 공무원 가산점 및 응시절차 알아보기

명가공인 2014. 2. 26. 17:32
반응형


여러 자격시험들 중에서도 비교적 쉬운 시험인 워드프로세서나 컴퓨터 활용능력시험의 경우 공무원 채용시 가산점을 부여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치열한 경쟁에서 조금이라도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기 위해서는 틈틈히 공부를 해서 하나쯤은 취득을 해 두시면 아주 좋을 듯 한데요.

특히나 컴퓨터활용능력 1급의 경우에는 무려 1점이라고 하는 가산점이 붙기 때문에 1점에 당략이 좌우가 될 수 있는 만큼 시간이 되신다면 아래 정보를 확인을 하셔서 미리 취득을 해 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우선 이 시험의 경우 2012년 도에 워드프로세서와 마찬가지로 일부 시험이 사라졌는데요.

컴퓨터활용능력3급이 사라지고 1급과 2금만이 남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시험은 각 급수마다 필기와 실기로 각각 나눠지며 필기시험에는 1급의 경우 컴퓨터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 데이터베이스 일반으로 되어 있고 실기의 경우에는 스프레드시트, 데이타베이스 실무 이렇게 각각 나눠서 과목별로 45분씩 시험을 치루게 되어 있습니다.




합격은 필기의 경우는 평균 60점 이상 받으면 되나 과목당 40점은 넘겨야 하는 과락 제도가 있습니다.

아울러 실기는 100점 만점 기준으로 70점 이상 받으면 되는 절대평가 입니다.



■ 시험일정


시험일정은 상시일정을 통해서 각지역 상공회의소에서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서 편리하게 시험을 보는 상시검정이 있구요.

아래와 같이 지정된 날짜에 필기와 실기를 볼 수가 있는 정기검정 일정이 있습니다.


정기시험이라고 특별히 더 어렵고 상시시험이라고 해서 덜 어렵고 그런것도 없을 뿐더러 자격증이 다른 것도 아니니 여러분 편하신데로 아무 것이나 선택하여 접수를 하시고 시험을 치시면 됩니다.



참고로 상시검정에서는 일자변경 가능 시한이 아래와 같이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기간을 넘겨 버릴 경우에는 날짜 변경이 불가하오니 이점 미리 인지를 해 두시기 바랍니다.



일반 기업에는 이러한 자격증들이 크게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공무원 시험에서는 적지 않은 가산점이 부여가 되므로 없는 것 보다는 훨씬더 낫다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