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Mobile

레이지코믹 번역본 스마트폰앱 으로 쉽게 감상하기

명가공인 2014. 3. 30. 17:25
반응형

가끔 각종 커뮤니티나 혹은 유머 게시판등을 통해서 마치 졸라맨 비슷한 모습의 우스꽝 스러운 모습을 한 만화를 자주 보곤 했었는데요.


여러분들도 아래 그림과 같은 모습을 한 두번 정도는 보셨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단 몇개의 그림 만으로도 사람들의 마음을 크게 공감하게 만들어 주거나 또는 웃겨주고 때로는 많은 생각도 해 보게 만드는 그런 만화들이 주를 이루고 있죠.


하지만 이 만화는 주로 영문으로 되어 있어서 번역본이 없으면 보기가 힘들었는데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조성된 커뮤니티로 레이지코믹을 쉽게 볼 수 있는 앱이 있어서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레이지코믹의 작가는 과연 누구인지 어떻게 이렇게 좋은 아이디어가 풍부하게 나오는지가 궁금하긴 합니다.


 ■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는 어디서?


아쉽게도 이 앱은 지난해 에도 그랬고 올해도 여전히 아이폰용 어플은 개발자가 만들지를 않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현재까지도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앱만이 만들어 진 듯 하여 아이폰 이용자 분들이 조금은 아쉬울 수도 있겠네요.

설치 용량은 예전에 캡쳐해 둔 화면에서는 0.96MB였는데 이제는 1MB가 조금 넘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플에 만화를 모두 담고 있는 것이 아니기에 아주 작은 용량이였습니다.

이미지의 대 부분은 별도의 서버에서 끌어 오고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앱 실행해 보기


(1) 시작화면

짧은 로딩화면이 보여진 후에는 바로 아래와 같은 첫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처음으로 시작되는 첫 화면에서는 닉네임을 지정하라고 나오는데요.  그냥 여러분들이 사용하기 편한 닉네임을 중복되지 않게 써서 생성 버튼만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닉네임을 변경하고 싶으면 한번은 변경이 가능하며 변경은 설정 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가 있습니다.


(2) 기본메뉴 구성

메뉴의 구성형태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사용자(유저), 주간HOT, 번역, 읽은순, 공유순 등으로 해서 선택해서 업로드된 레이지코믹을 볼 수가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메뉴 버튼들이 개발자의 배려인지는 모르겠으나 편리하게도 상단에 배치가 되어 있고 하단에 광고배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메뉴버트을 선택하고 이용을 하는데 별다른 지장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일부 무료 어플들을 보면 교모하게 메뉴와 광고를 겹치게 하여 이용자를 불편하게 만드는데 그런 앱들은 사실 오래 못가고 금방 이용자들에게 외면을 받더군요.


(3) 만화보기

실제 만화의 내용을 읽어 보려고 할때도 역시 광고가 하단에 위치가 되어 있어서 만화를 보는데에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메뉴구성과 내용보기 모두 개발자가 이용자를 나름 배려를 충분히 하려고 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긴 하더군요.

오히려 이런 배려가 느껴져서 그런지 오히려 조금이라도 수익을 내 라고 광고를 한번이라도 눌러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었습니다.


(4) 만화 내용 공유하기

아래와 같이 만약 재미난 만화를 읽어서 나혼자 읽기가 아까워 누군가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공감공유' 라고 하는 기능을 통해서 카카오톡이나 혹은 카카오 스토리를 통해서 친구들과 함께 해당되는 만화 내용을 공유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요즘 이런 앱에서는 이런 공유 기능들은 어쩌면 기본처럼 이제는 달려 있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아울러 이 레이지코믹 앱 자체에 있는 커뮤니티기능중 하나인 댓글달기를 통해서 여러분들의 생각을 간단하게 몇줄 글로 남겨 볼 수도 있구요.


(5) 만화 업로드 하기

영어판 레이지코믹 여러분중에서 번역을 하셔서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를 하기 위해서 자료를 올리는 방법으로는 아래 보이는 그림과 같이 화면을 손가락 터치를 통해서 우측으로 밀어내면 공지사항, 커뮤니티, 검색, 내작품 등의 별도의 메뉴가 보이게 되는데요.


이중 '업로드'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우측에 보이는 그람과 같은 자료 업로드 화면이 등장을 합니다.


과거 초기 버전에서는 별도의 웹페이지로 가서 업로드를 해 줘야 했는데 이제는 스마트폰앱 상에서 바로 자료를 올릴수가 있도록 버전을 업그레이드 해 두어서 편리하게 사용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저도 틈이 날때면 레이지 코믹을 자주자주 보게 되는데요.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아주 짧은 내용으로 사람의 허를 찌르거나 공감을 하게 하는 내용이 참 많더군요..

과거에는 이 만화가 여러곳에 흩어져 있다 보니 우연찮게 보게 되는 경우가 많았었는데 이렇게 한자리에 모아 두니 심심할때 한번씩 들어가서 보고 공감도 하고 때로는 아이디어 까지 얻게 되서 참 좋은 듯 합니다.

여튼 타임킬링용 앱으로는 충분히 추천할 만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