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빈집수리 지원금이 있는거 아시나요? 시골집 구입시 유용한 팁 수리지원금 알아보기 본문

부동산지식/매매교환

창녕군 빈집수리 지원금이 있는거 아시나요? 시골집 구입시 유용한 팁 수리지원금 알아보기

명가공인 2021. 6. 29. 14:23

농어촌 인구가 감소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많은 지자체에서는 귀농귀촌하는 분들에게 다양한 지원정책을 내 놓고 있습니다.

어떤 지자체는 시골집을 구입하면 정해진 예산범위 내에서 수리비를 지원해 주는 곳도 있고 창녕군 처럼 빈집으로 6개월 이상 방치가 되어 있던 것이 확인이 될 경우 빈집 매입시 최대 700만원까지 수리비를 지원해 줍니다.

물론 한해 예산이 잡혀 있어서 지원대상이라고 해도 무조건 되는 것은 아니구요.

한해 예산이 모두 소진이 되면 그해 더 이상은 지원받을 수가 없어서 다음해에 다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최근 확인해 보니 창녕의 경우 10채의 빈집수리지원 예산이 책정이 되어서 반기에 8채 정도가 신청을 했다고 하네요.

아래는 창녕군 인구증가시책의 하나인 빈집수리지원에 관한 내용 입니다. 

따라서 창녕군에서 구입하고자 하는 시골집이 오랜기간 방치된 빈집이라고 한다면 꼭 해당 읍면사무소에 들러서 해당 주택이 빈집수리지원 대상이 되는지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려 700만원이라는 수리비를 지원받을 수가 있으니까요.

해당이미지와 빈집수리 지원금과는 관계없음

저 역시도 최근 시골집 매매중개를 진행하면서 마침 해당 주택이 빈집수리 지원금 대상이 되어서 매수자 분이 수리비용을 무려 700만원이나 절약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정보의 경우 알려 드리지 않으면 모르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도 많더군요.

 

창녕군에서 시골집 구입시 해당 주택이 빈집일 경우 수리지원 대상이 되는지를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