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티스토리 블로거도 네이버 블로거와 이웃맺기 가능하다

명가공인 2014. 4. 1. 16:00
반응형

블로그를 제공하고 있는 각 포탈들 마다 이웃맺기 방식이 서로 조금씩 달라서 회사가 다를 경우 사실 완벽한 호환을 이루기는 어렵긴 합니다.

티스토리 이용자 끼리는 링크라는 기능을 통해서 이웃맺기를 하고 상호간 교류를 할 수가 있으나 흔히들 네이버 사용자들과는 이러한 교류가 다소 어려울거라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간단하게 위젯을 설치하여 그 문제를 그리 어렵지 않게 해결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가끔 티스토리 블로거들을 보면 화면 우측에 보시면 아래 와 같이 보이는 네이버 이웃커넥터 라고 하는 것을 달고 계신 분들을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 티스토리 블로거를 위한 이웃추가 및 커넥터 설치 방법


1. 이웃추가의 방법

네이버에 회원 계정이 있다는 가정하에 먼저 아래 URL로 접속하여 로긴을 하시기 바랍니다.

http://section.blog.naver.com/


아래 빨간색 박스로 제가 표시한 부분인 열린이웃추가, 이웃관리 이 두 부분의 메뉴를 통해서 다양한 네이버블로거 뿐만 아니라 타사의 이용자들 까지도 얼마든지 추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설명을 간단하게 드리겠으나 보다 궁금한 사항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이용팁을 참고를 좀더 해 보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이용자를 추가하고자 할 경우 아래와'열린이웃추가' 메뉴를 선택 하시고 아래 보이는 바와 같이 리스트박스에서 티스토리를 선택 하고 추가하고자 하는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기만 하면 간단하게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이용자들과 이웃을 맺을 수가 있게 됩니다.

생각보다 너무나도 간단하죠?


2. 이웃커넥터 설치의 방법

다음으로는 '이웃관리' 메뉴을 선택해서 들어가 보시면 우측 상단에 '이웃커넥트관리하기'라는 버튼이 화면 우측상단단에 보이게 될 것입니다.


해당 메뉴의 위젯관리 부분으로 가셔서 아래와 설치를 하고자 하는 블로그의 RSS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지금보고 계신 블로그에 네이버 이웃커넥터 위젯을 설치하고자 할 경우 http://merrow.tistory.com/rss 라고 RSS주소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생성이된 위젯 코드를 여러분들께서 운영하고 계시는 각각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적절한 위치에 붙여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위젯은 기본, 심플, 새글, 배너 이렇게 4가지 모양을 가지고 있으니 초기 위젯 생성시에 모양을 잘 선택을 해 주시면 되구요.  필요에 따라서 수시로 아래와 같이 정한 모양중 하나로 변경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국내 포털중에서는 가장 네이버가 우위를 점유하고 있고 그와 더불어 역시 블로거들도 네이버에게 가장 많은 활동을 하고 있기에 이러한 이웃커넥터를 통해서 교류를 이어 나가보는 것도 향후 블로그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여겨 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