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단가 어떻게 하면 높일 수 있을까? 본문

블로그팁

애드센스 단가 어떻게 하면 높일 수 있을까?

명가공인 2014. 10. 22. 11:15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대표적 수익모델 중의 하나가 바로 애드센스 일텐데 고수 분들은 한달에 수천달러씩 벌어 간다고 하는데 어떤 분들의 경우는 월 인출기준인 100달러를 잘 못넘겨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애드센스 단가를 보면 클릭당 몇 십원 밖에는 안되서 하루에 방문자는 천명인데 1달러 벌기도 어렵다고 말하는 분들도 계신데 그런 분들의 경우에는 100달러를 채울려고 하면 4개월씩이나 걸리니 아얘 중도에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 보겠다는 것을 포기하시는 분들도 있는 듯 합니다.


애드센스 단가가 낮고 클릭율도 낮은 이유에는 다양한 원인들이 있을 수가 있겠어서 전부 다는 살펴보지는 못하겠지만 몇 가지 만이라도 애드센스 단가를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저 역시도 항상 배워가는 입장이니 좋은 의견 있으시다면 많이 주셨으면 하구요.


 ■ 애드센스 단가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아래 내용은 기술적인 내용 보다는 콘텐츠 중심에서 설명을 드리는 것임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 포스팅 주제의 문제

이는 수요공급의 법칙과 일맥 상통하는 것이라 말을 할 수가 있을 듯 합니다.

현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가장 만만한 주제는 무엇인지를 한번쯤 생각해 봐야 할 것인데요.

바로 일상생활의 기록들 이나 연예인 관련 가십거리 들일 겁니다.


하루의 일과를 일기처럼 모두다 적을 수는 없을 테니 그 중에서 다시 주제를 정한다고 하면 아마도 흔하게 외식을 하면서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맛집, 그리고 주말여행, 계절여행, 가족여행, 여름 휴가 등등 여행에 관한 주제가 대부분일 겁니다.


자 이제 보면 여행과 맛집등에 관한 콘텐츠는 무수히 많이 생산이 되고는 있는데 대한민국에 애드센스 광고를 할 만한 여행사나 맛집은 과연 얼마나 될지를 역으로 생각을 해 본다고 하면 그리 많지가 않을 겁니다.

1차적으로 네이버나 다음에 키워드 광고를 할 것이고 그 다음으로 여유가 된다면 애드센스 광고를 하겠죠?


광고를 할 곳은 넘쳐나는데 정작 애드센스 광고를 집행할 업체는 부족하다면 당연히 애드센스 단가는 낮아 질 수밖에는 없는 것이죠.

결국 수 많은 사람들이 부족한 돈을 나눠가져야 하는 형국이니 당연히 애드센스 단가가 높아질리는 만무한 것입니다. 따라서 광고 업체는 많으나 남들이 건드리기 힘든 주제를 선택해서 공략을 하는 것이 바로 첫번째로 애드센스 단가를 높이는 길 이라는 것입니다.


▷ 애드센스 단가를 스스로 낮추는 어뷰징 하지 말기

제 블로그의 다른 포스팅에서도 몇번 언급을 하였던 것인데 아무리 좋은 주제를 선택한다고 하였을 지라도 부실한 콘텐츠를 생산하여 이용자들이 보고 실망을 하게 되면 똑똑한 구글이 여러분들의 블로그에 결코 좋은 단가의 광고를 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애드센스도 엄연한 첨단의 광고 플랫폼인데 부실한 콘텐츠가 가득한 곳에 광고를 실었다가 광고주가 별 효과를 보지 못하게 하는 것을 막기 위한 노력을 지속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블로그가 주제는 기가 막히게 좋은데 막상 방문을 해서 들어가 보니 볼건 하나도 없게 낚시질을 했던 것이라 가정을 해 보겠습니다.

방문자들의 다음 행동은 과연 뭘까요?

그냥 화면을 닫아 버리고 나와 버리게 되겠죠?


이런 것들이 누적이 되면 해당 블로그는 부실한 블로그라 판단을 하여 결국 좋은 주제의 글을 쓴다고 하여도 애드센스 단가가 높은 광고가 게재가 되는 기회를 잃어 버리거나 혹은 스마트프라이싱이라는 것을 통해서 광고 단가가 낮춰지는 결과를 초래 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실예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보면 알 수가 있는데 바로 방문자당 체류시간이라고 하는 것을 구글은 항상 감지를 하고 있습니다.


집에 방문한 사람이 볼거 없다고 그냥 문열자마자 나가 버리는 집은 결국 블랙리스트에 오르는 집이 된다는 것을 꼭 기억하셨으면 합니다.

결론적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애드센스 단가를 올리기 위해서 가장 먼저 고민을 해 봐야 할 것은 어떤 콘텐츠를 생산을 할 것이냐가 먼저가 되야 하는 것이지 단순히 방문자 수를 높이기 위해서 글을 쓴다거나 혹은 남들이 수없이 생산해 내는 콘텐츠로는 승부를 볼 수가 없다는 것이죠.


콘텐츠가 밑바탕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블로그 스킨의 선택, 광고의 배치, 맞춤채널의 설정 등 기존에 알려진 방법을 아무리 구사해 봐야 결국 그 방법으로는 애드센스 단가를 올릴 수는 없다는 것은 분명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이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

Comments 2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