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Mobile

금리 계산기 앱 매월 저축액, 적금만기액 계산 모네타앱 으로 한번에 해결

명가공인 2014. 9. 1. 10:50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고 하면 필수 앱으로 설치해 두고 사용하시면 좋은 앱이 바로 모네타에서 나온 스마트금융계산기라고 하는 것인데요.

매월 저죽액, 적금, 목돈예치, 대출등에 따른 금리 계산기 역할은 기본이고 각종 단위변환, 차량연비계산, 부동산 수수료, 카드할부금 등의 수수료, 단가계산 등 실생활에 필요한 왠만한 계산은 다 편리하게 수행을 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가셨을 때 환율 같은 것도 미리 설정을 해 두시고 가시면 계산할때 마다 내가 원화로 얼마를 내고 있는지도 편리하게 확인도 해 보실 수가 있구요.

암튼 여러모로 편리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금리 계산기 등 금융계산이 가능한 모네타 앱 둘러보기


모네타에서 만든 스마트 금융계산기는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예적금등의 금리 계산기 기능을 비롯하여 다양한 금융생활에 필요한 계산관련 메뉴들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금리 계산기와 관련된 주요 메뉴들에 대한 계산기 화면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월저축액이나 적금만기 목돈예치에 따라서 적용되는 금리에 따라 어느 만큼의 돈을 만기에 받게 되는지를 쉽계 계산을 해 주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다음으로는 부동산 중계수수료나 제곱미터를 평으로 환산을 해주는 것 그리고 해외여행시 편리하게 환율을 계산해 볼 수가 있는 환율계산기를 제공을 하고 있구요.

환율게산기의 경우에는 미리 기준환율을 설정을 해 두셔야 합니다. 실시간 조회가 아니기 때문에 불편함은 있으나 좋은점은 네트웍을 활용하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이 안되도 된다는 점은 편리 합니다.


다음으로는 백화점이나 마트를 들러서 세일이 되고 있는 상품에 대한 가격이나 혹은 제품 수량이나 용량단 단가를 확인해 볼 수가 있는 계산기가 있는데요.

최근 먹거리x파일에서 대형마트에서 단가를 잘못기재하는 경우에 대한 실태를 보도 한 적이 있어서 단가 계산기는 필수일 듯 합니다.

기타 대출계산기도 유용하게 활용을 해 볼 수가 있구요.


다음으로는 신용카드를 할부로 사용하면 얼마만큼의 수수료를 내야 하는 지도 쉽게 계산을 해 볼 수가 있는데요.

이것도 일종의 금리 계산기라고 할 수가 있겠네요.

기타 차량연비 계산이나 일반적인 실생활 계산기로도 모네타앱은 활용이 가능합니다.


[금리 계산기 실제 사용의 예]

아래 보시면 예를 들어 대출금 1천만원을 36개월 동안 이자 5%로 해서 금리 계산기를 활용을 해 보면 원리금균등분활 상환을 한다고 가정을 할 경우 매달 299,190원에 총 납입이자는 770,833원, 월평균 이자는 21,412원으로 계산이 되는 군요.


금리 계산기를 이용해 보면 돈을 빌려서 갚기도 어렵거니와 단돈 1천만원을 모으는데도 상당히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는데요.  이런 계산기를 통해서 평소에 경제관념을 익히는 습관을 항상 들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