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시사

안전행정부 공채 공무원 필기시험 성적 공개, 온라인 사전공개 실시

by 명가안토니 2014. 8. 21.
반응형

앞으로 안전행정부에서 주관하는 모든 공무원 필기시험 성적을 한달도 되지 않아서 인터넷 사이트인 '사이버국가고시(gosi.kr)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가 있게 됩니다.


이 제도는 올해 최초로 9급 공무원 공채시험에 최초로 시범도입 되어 수험생들에게 큰 호흥을 얻었던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 안전행정부가 주관하는 모든 공채시험에 전면 시행되기로 한 것입니다.


앞으로는 안행부 공무원 시험에 응시한 분들이 마음졸이는 기간이 짧아 져서 좋을 듯 합니다.


 ■ 안행부 공채 공무원 필기시험 온라인 사전공개 내용은?



예전에는 안행전행정부 공무원 공채 시험시행 후 대략 10주가 지나 합격자 발표일이 되어서야 본인의 성적과 가산점을 확인할 수 있었으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한 달 안에 본인의 성적을 알게 되어서 사전에 공개된 성적이 예상 합격선 이상인 응시자는 곧바로 면접시험 준비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였고 그렇지 못한 응시자는 다른 시험을 조기에 준비할 수 있게 되어 중간에 긴 시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과 더불어 시간낭비 또한 줄이게 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우선 지난 7월 26일(토) 시행된 국가직 7급 공채 시험의 필기시험 성적과 개인별로 적용되는 가산점을 8월 21일(목)부터 25일(월)까지 5일간 공개가 됩니다.

공개가 된 본인의 성적을 확인한 후에 자신이 미리 채점을 했었던 가채점한 점수와 차이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응시자는 8월 24일(일)부터 2일간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게 됩니다.



이의를 제기한 응시자들의 답안지에 대해서는 안전행정부가 성적 판독결과에 오류가 있는지 여부 등을 다시 한 번 재 확인 검증하여 9월 1일(월) 개인별 성적을 다시 공개할 예정에 있습니다.


가산점에 적용에 대해서도 개선이 되었는데요.

지난해까지는 시험당일 답안지에 가산비율란을 직접 표기하도록 하였으나, 올해는 시험종료 후 5일간 온라인을 통해 가산점을 신청하도록 개선을 하여 종전의 시험중 긴장상태에서 가산비율을 표기하지 않아 불이익을 봤던 사례가 사라지도록 하였습니다.


안전행정부 공무원 필기시험을 치루시는 분들은 위 사항을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