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경제 증권

공간정보 엔젤투자 유치 교육 및 멘토링 시행, 공간정보 뜻은?

명가공인 2014. 8. 11. 11:15
반응형

공간정보 관련 업계에서 중소벤처기업을 하고 계시거나 혹은 창업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고 하면 이번에 국토교통부와 공간정보산업진흥원에서 개최를 하는 '엔젤투자유치 교육 및 멘토링'이  8월 25일 부터 진행될 예정이니 관심을 가져 볼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엔젤투자라고 하는 것은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갖추고 있으나 자금이 부족한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 초기기업에 투자와 경영자문을 제공하고 업체성장 후 투자이익을 회수하는 투자형태를 말하는 것으로 이번 '공간정보 엔젤투자 유치 교육 및 멘토링' 직접적인 엔젤투자를 하는 것은 아니고 향후 엔젤투자를 받기 위한 교육이라고 보시는 것이 맞을 듯 합니다.


 ■ 공간정보 엔젤투자 유치교육 주요 내용은?



공간정보뜻에 대해서는 그냥 쉽게 설명을 드려 보자면 여러분들 주변 공간의 다양한 정보들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를 활용하여 내비게이션, 지도, 위치정보, 측량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등을 개발을 할 수가 있는 것인데요.

이러한 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중에서 엔젤투자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국토부와 공간정보산업진흥원에서 교육을 진행하는 거라 보시면 됩니다.


공간정보 엔젤투자 유치 교육내용

첫번째로 이번 엔젤투자 유치 교육에서는 AAI(Aces America Investments & Fund) 김창석 한국지역대표가 공간정보에 관심이 있는 초기창업가나 예비창업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엔젤투자에 대한 소개와 투자유치 전략 및 투자계약 노하우 등 엔젤투자 전반에 대하여 교육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두번째로는 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이 공간정보 창업 초기기업 또는 예비창업자 중 사전 사업계획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7여 개 팀과의 1:1 멘토링을 통해 사업발전 방향과 맞춤형 투자유치 방안을 컨설팅하게 됩니다.
또한 이번에 개최가 되는 행사에서는 정부의 공간정보 창업지원사업에 대하여 소개하고, 브이월드(공간정보 오픈플랫폼)를 활용한 창업지원 방안에 대한 강의도 진행이 됩니다.

참여의 방법
공간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pacen.or.kr)에서 누구나 신청 가능


행사 일정 및 장소
2014.8.25(월)13:00~18:00 / 코엑스


상세일정


공간정보 엔젤투자 유치교육에 참가를 하게 되면 역시 같은 장소인 코엑스에서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2014년 스마트국토엑스포(‘2014년 8월 25일 부터8월 27일)’와 연계하여 개최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엑스포 전시장에서는 공간정보를 활용한 우수 창업제품의 홍보와 정부·공공기관의 창업지원제도 소개 및 지원방법 안내 등을 위한 창업부스도 운영된다고 하니 다양한 기회를 얻으실 수가 있을 듯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가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