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26회 공인중개사 합격률 및 자격증 교부일정 등

명가공인 2015. 11. 26. 12:16
반응형

11월 25일 오전 9시에 제 26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발표를 하였습니다.

과거와는 달리 공인중개사 시험의 난이도가 상당한 수준으로 올라 있어서 작게는 1년 많게는 2~3년 이상을 공부하신 분들도 많으실 것이라 여겨 집니다.


이번 시험에서는 작년에 비해서 1차시험에서는 상대적으로 민법이 어렵게 출제가 되었고 부동산학개론이 쉽게 출제가 되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차 과목에서는 공시세법, 중개사법은 비교적 무난하게 출제가 되었고, 부동산 공법의 경우에는 작년 보다는 약간 쉽게 출제가 되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종 합격의 당락을 결정하는 중요한 변수로 작용을 했던 것으로 파악이 되고 있습니다.


▶ 공인중개사 합격률 및 현황


이번 26회 시험에서는 총 157,144명이 원서를 접수하였으나 실제 시험응시자는 9만3185명이였고 그 그 중에서 1만4913명이 합격해 최종적으로 응시자의 16.0%의 합격률을 보였던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역시나 만만하게 볼 시험은 아니였던 것 같습니다.

혹여 아직도 합격여부를 확인하지 못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엑셀파일을 통해서 최종 합격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제26회 공인중개사 1차 합격자 명단(수험번호).xls


제26회 공인중개사 2차 합격자 명단(수험번호).xls




▶ 문제 이의신청 결과

이번 26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는 총 96문제의 이의 신청이 있었으나 아쉽게도 단 한건의 이의 신청도 받아 들여지지가 않았습니다.

한문제 때문에 당락을 마음 졸였던 분들에게는 실망감이 매우 크실 것으로 여겨 집니다.

일각에서는 행정소송을 제기 한다는 얘기도 들리긴 하지만 소송이란 것이 워낙에 기간이 길다 보니 쉽지만은 않을 것 같네요.


▶ 이후 자격증 교부일정은?

공인중개사 자격증 교부는 각 시도마다 다르기 때문에 지역별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공지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이번 공인중개사 합격율은 전년도에 비해서는 다소 높아진 듯 하지만 평균적인 합격률을 기록한 듯 합니다.

내년도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