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경제 증권

유아용 천연라텍스 베개 품질조사결과 50%는 합성라텍스 섞여 있어

명가공인 2014. 9. 29. 10:53
반응형

요즘에는 아이를 한명만 낳아서 키우는 가정이 많다 보니 가급적 아이들의 피부에 닿는 제품의 경우에는 가격이 비싸다고 해도 부작용이 없는 천연제품을 사용하려고 할텐데요.

특히나 유아들의 피부에 자주 닿게 되는 베개의 경우에는 항균성, 내구성이 우수하다고 알려진 천연라텍스 원료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라텍스 제품들이 '천연'으로 광고를 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명확한 품질 표시 기준이 없어서 소비자 불만이 지속적으로 제기가 되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최근 3년간 라텍스 제품에 관련된 소비자 불만 접수건수는 848건이였던 것으로 소비자원은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소비자원은 새정치민주연합 박병석 위원과 공동으로 유아용 라텍스 베개 8개 제품을 대상으로 천연라텍스 함유량, 내구성, 안전성 등을 시험한 결과를 발표하였는데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한국소비자원 천연라텍스베개 품질조사 결과


▷ 품질조사 선정제품 8종

선정된 제품은 백화점, 대형마트 등과 온라인 오픈마켓등 시장조사를 통해 천연라텍스로 표시 광고를 하고 있는 제품중 36개월 이하 유아용 천연라텍스 베개를 판매하고 있는 8개 브랜드 제품을 시험 대상으로 선정


▷ 유아용 천연라텍베개 시험결과

시험결과를 살펴보면 안정성과 항균성에 있어서는 8개의 제품 모두가 특별한 문제가 발견된 것은 없었으나 약 50%의 레디앙, 나라데코, 슬립스파, 해피랜드 제품에서 합성라텍스가 포함이 되어져 있는 것을 발견하였으며 누화후 테스트에서는 더지리, 마조레, 해피랜드, 타티네쇼콜라 제품에서 균열이 발생했던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해피랜드’, ‘슬립스파’ 등 관련 업체는 해당 제품에 대해 환불 및 교환 등을 실시할 예정임을 한국소비자원이 회신을 받았다고 하니 관련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100% 천연라텍스제품이라고 해서 무조건 다 좋은 것은 아니였네요.

마조레, 타티네쇼콜라 제품의 경우에는 90% 이상의 천연라텍스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노화후 균열발생이 일어났으니 말입니다.


이번 조사결과에서 순수 천연라텍스92%를 사용하면서 아무런 문제가 없었던 제품은 럭스앤펀의 유아굴곡베개인 것으로 조사가 되었으며 비록 합성이 32%가 섞이긴 하였으나 특별한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했던 제품은 레디앙 라텍스베개인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제품 선택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라텍스 제품 선택시 유의사항

참고로 천연라텍스 제품이 합성라텍스에 비해 물성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라텍스 제품의 품질은 원재료의 품질, 첨가제의 종류와 함량, 각종 발포 기술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단순히 합성라텍스를 사용했다고 품질이 떨어진다고 단정할 수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적인 의견이라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라텍스 제품은 일부 사람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어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은 제품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열에 약한 특성이 있어 겨울철 보일러 사용이나 전기장판 위에서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보관은 직사광선이 드는 곳은 피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진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