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Mobile

택배조회어플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니 너무 편리하네?

명가공인 2014. 4. 4. 20:30
반응형

누구나 한번쯤은 꼭 하게 되는 인터넷 혹은 홈쇼핑...

요즘 같이 여러가지 인터넷에서 그리고 TV홈쇼핑에서 못살 것이 없는 세상에 한번쯤은 각종 통신수단을 통해서 물품 구매를 많이하는 경우에는 무엇보다 내가 주문한 상품을 빠르고 안전하게 배달을 해 주시는 가장 반가운 분이 아마도 택배기사님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인터넷이나 홈쇼핑으로 물건을 주문하고 나면 주문한 물건이 언제 도착하게 될 지가 가장 궁금 하시죠?

가끔은 물건을 주문했는데 자칫 엉뚱한데로 가서 배송사고라도 나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이 있기도 하구요.

그런 궁금한 사항을 스마트폰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조회를 해 볼 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택배' 라고 하는 이름을 가진 어플 입니다.

물론 이미 사용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테지만 아직 사용을 하고 계시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서 어떻게 활용을 하는지 간략하게 나마 설명을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플 설치해 보기


이 앱은 안드로이드용과 아이폰용 모두가 다 개발이 되어져 있습니다.

제 폰은 갤럭시S3라서 구글플레이로 가서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설치를 진행을 하고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치에 필요한 용량은 2MB대로 아주 적은 편이며 이용자 평점도 아주 괜찮은 5점 만점에 4점대 후반으로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였습니다.


  ■ 스마트 택배 주요기능 둘러보기


우선 이 앱의 가장 편리한 기능중 하나는 여러 택배사들과 자동으로 연동이 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의 휴대폰 번호가 인터넷쇼핑을 해서 입력한 번호와 동일하게 입력이 되어 있고 아울러 배송처리가 시작되었다고 하면 자동으로 아래 보이는 그림과 같이 여러분들의 스마트폰 실시간 택배 배송상황을으로 알려주게 됩니다.


물론 현재 영업중인 모든 택배사들과 연결이 되어 있는 것은 아닌 듯 보였지만 사실 거의 90% 모든 택배사들과 연결이 되어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혹시라도 연결이 되지 않은 택배사가 있을 경우에는 않은 경우에는 직접 배송번호를 입력해 주셔도 되구요.

아울러 아래 왼쪽에 보이는 그림과 같이 각 택배회사들에게 직접 전화 연락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를 해 두어서 굳이 전화번호를 찾지 않더라도 편리하게 전화연결을 해 볼 수도 있구요.

여러가지 기능들이 이용자들을 위해서 참 잘 만들어져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실시간 배송상황은 아래와 같이 일목요연하게 상황별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이 어플은 쇼핑을 하는 일반 소비자 뿐만 아니라 인터넷 쇼핑몰을 직접 운영하는 사업주 분들에게도 고객들의 배송상황을 확인할 수가 있기에 꼭 필요한 앱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을 했던 것과 같이 만약 여러분들의 상품을 배송하는 택배사와 자동으로 연결이 안되어 있다고 하면 아래 왼쪽 그림에서 보이는 것 처럼 해당 택배사를 선택하고 운송장 번호를 직접 입력해 주시면 바로 연결되어 확인이 가능해 지게 됩니다.

이용중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FAQ를 통해서 확인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기타 의문이 되는 사항들은 스마트택배 공식블로그 또는 고객센타를 통해서도 문의를 해 볼 수가 있습니다.

이 어플은 요즘과 같은 홈쇼핑을 많이 즐기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안드로이드,아이폰 필수 어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하고 계시겠지만 아직 이용하고 계시지 않으신 분들 께서는 이번기회에 꼭 설치를 해서 사용해 보기시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