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창업 아이템 및 역발상을 통한 전략 본문

비즈니스 경제 증권

소자본 창업 아이템 및 역발상을 통한 전략

명가공인 2015. 11. 27. 14:50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자본 창업아이템을 하나 소개하고 어떻게 하면 보다 성공적인 마케팅 소구점을 찾을 수가 있을런지를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본 내용은 제가 개인적으로 다른 사업을 추진하면서 시장조사 활동중에 취득한 정보를 말씀 드리는 것으로 별도의 홍보비나 보상을 통해서 작성된 글이 아님을 서두에서 말씀 드립니다.

여기저기서 요즘 경기가 좋지 않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와중에서도 틈새를 노려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끌어 나가고 계신 분들도 주변에서 여전히 많이 볼 수가 있겠더군요.

위기는 오히려 기회라는 생각으로 긍적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노력하고 도전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여겨 집니다.


 ■ 역발상을 통해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소자본 창업아이템 라쉬반


▶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라쉬반은 어떤 브랜드인가?

직접 방문해 보고 또 체험을 해 보질 않고서 함부로 어떤 이야기를 할 수가 없기에 지난 월요일 라쉬반측과 미팅 약속을 잡고 직접 방문을 하였습니다.

홈쇼핑을 통해서 여러차례 방송을 통해서 소개가 되었기에 이미 이 브랜드를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아주 기본적인 부분만 간략히 설명을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쉬반은 배우 김지석을 메인모델로 내세운 남성기능성 속옷 브랜드 입니다. 


최근에는 축구강국인 스페인 프로축구리그 레알마드리드와 정식계약을 맺고 겨울용 남성속옷을 출시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태이며 브랜드 파워의 영역을 글로벌화 시켜 나가는 중에 있습니다.

아울러 국내 프로야구팀, 프로농구단 등에도 공식후원을 하고 있고 아울러 국내 유명 스타들에게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뭐 소자본 창업아이템을 설명드리기 위한 라쉬반 브랜드 소개는 이정도로 간략히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회사 홈페이지를 보면 저보다도 훨씬더 자세한 설명이 되어져 있으니까요.


▶ 어떤 점 때문에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1) 팔아보고 안되면 반품가능? 재고부담이 적다

오프라인 유통판매의 가장 큰 고민거리중 하나는 바로 재고의 문제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고 부담을 전혀 지지 않는 판매대행의 경우에는 마진이 적고 사입을 할 경우에는 마진률은 높지만 재고 부담을 떠 안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라쉬반측은 이러한 부담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1년 이내의 제품의 경우에는 반품을 받아 준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초기 구매비용이 적게든다

확인해 본 결과 최소 사입비용은 100만원입니다.

100만원어치 사서 팔아보고 1년내에 못팔면 반품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초기 창업시에는 큰 부담은 아닐 것이라 여겨 집니다.


(3) 점포가 없어도 창업가능

브랜드 제품의 경우 점포가 없을 경우 제품을 공급받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무점포, 샵인샵 형태로의 창업이 가능하기에 속옷 전문매장이 아니라 할 지라도 샵인샵형태 혹은 무점포 형태로의 창업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 소자본 창업 아이템을 위한 마케팅 전략포인트

어떤 점을 강조해야 할까? 남성미? 역동성?

이미 라쉬반에서는 몸짱 배우인 김지석을 비롯해서 프로야구선수, 심지어 해외 유명 프로축구리그와의 정식계약을 통해서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따라서 알아서 그런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주고 있는 상황에서 여러분들이 굳이 힘들게 그런 부분들을 강조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브로셔나 이미지 몇 가지만 고객들에게 보여줘도 굳이 설명이 필요가 없을 테니까요.

그렇다면 어떤 부분을 마케팅 포인트로 삼아야 할까요?


소자본 창업아이템 전략, 역발상의 틈새공략, 남자들에게도 비밀이 많다.

엄마가 아들에게, 애인이 남자친구에게 기꺼이 사주도록 하라!


저 역시 남자이기에 중고교 시절을 떠올려 보자면 당시 한창 사춘기이기도 해서 어머니에게 말못하는 것들이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특히나 한장 공부하는 남자아이들의 경우 오랜시간 의자에 앉아 있으면 사타구니 밑의 찝찝함은 이루 말을 할 수가 없죠.


그렇다고 해서 엄마에게 사춘기인 아들이 '엄마 나 공부하는데 불X 밑에서 땀나서 집중이 잘 안되!' 이런말은 쉽게 잘 못합니다.

학생때 이니 그냥 엄마가 사주는 속옷 묵묵히 입고 지내는 경우가 허다하죠.

물론 일부 학생들의 경우 브랜드 속옷 사달라고 조르는 애들도 있겠지만 학생때는 엄마가 사주는 속옷 그냥 입는 경우가 대부분일 듯 합니다.

남자 아이들의 경우 한창 앉아서 공부할 때에는 그런 불편함이 있다는 것! 그래서 그런 아이들을 위해서 엄마가 기꺼이 지갑을 열 수 있는 부분에 포인트를 맞춘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이라 여겨 집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다 시피 라쉬반은 남성 건강에 촛점을 맞춘 기능성 속옷이니까요.

아울러 직장생활을 하는 남자분들의 경우에도 장시간 의자에 앉아서 업무를 보는 경우 사타구니 밑의 찝찝함을 경험할 때가 많으니 그런 부분도 공략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세상이 많이 달라지긴 했지만 여성분들 보다는 남자들은 속옷에 그리 많이 신경을 쓰지 않는 편이니까요.

주는데로 입는다?

아이와 남자친구, 남편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그럴 수는 없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소자본 창업아이템을 이렇게 말씀 드렸다면 누구와 연락해야 되는 지도 알려 드려야 겠죠?

저에게 연락할 필요는 없으시구요.^^

아래 담당자 연락처를 알려 드릴테니 다른 궁금한 사항은 직접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라쉬반 마케팅 이사 허태식

010-4219-0952

Comments 27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