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애드센스(Adsense) 맞춤검색, 달면 좋은 이유와 적용 방법

명가공인 2014. 3. 17. 04:30
반응형

일단 이번에 설명을 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우선 제 블로그 우측 상단에 보이고 있는 검색창을 찾아서 확인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일단은 1차적으로 지금 포스팅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바로 감이 올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어떤 사람이 여러분들이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나 혹은 블로그에 방문을 하고난 이후 정보가 좀 부족한듯 하여 더 궁금한 사항이 생겼다면 하면 일반적으로 naver나 goole등의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고 다른 정보를 습득하기 위해서 검색결과에 따라 다른 웹사이트를 방문하려고 할 지도 모를 것입니다.

이럴 경우 별도의 창을 띄우지 않더라도 여러분들이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나 블로그에서 이용이 가능하도록 검색창을 제공해 주면 사용자들은 훨씬더 편하다 못해 여러분들을 칭찬해 줄 지도 모를 일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들 블로그에서 UI상 사용자 편의를 제공함과 더불어 일정 수익까지도 창출을 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해서 간단히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글 맞춤검색엔진 정의와 활용예 살펴보기


말씀드린바와 같이 그 정확한 의미를 글로서 설명을 하기 보다는 그림을 보시거나 혹은 실제로 활용을 해 보시는 것이 훨씬더 이해가 빠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군요.

그렇다면 몇가지 이미지를 기반으로 해서 설명을 해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캡쳐된 그림이 바로 Google에서 제공하는 맞춤검색엔진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물론 제 블로그 우측 상단에서도 즉시 확인을 해 보실 수가 있으실 테구요.


예를 들어 호텔에 관련된 어떤 글을 보고 난 뒤에 호텔예약을 해 보고 싶어서 해당 키워드를 맞춤 검색창에 입력했다고 가정을 해 보겠습니다.

아래 캡쳐가 된 그림과 같이 검색된 결과를 Goole에서는 노출을 시켜 주게 되어 있는데요.

사실 이렇게 노출이 되는 결과는 거의 대부분 광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이 검색된 결과를 이용자들이 클릭하여 들어가게 되면 광고 클릭에 따른 수익창출로 연결이 될 수가 있게 되는 것이구요.

뭐 그리 큰 수익이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소소하게 나마 방문자 이탈을 막아 작은 수익이라도 창출을 할 수가 있으니 설치를 해 둔다면 나쁘지는 않은 것이죠.


 ■ 사이트에 설치하는 방법은?


이제 설치를 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아래 순서대로 잘 따라하시면 됩니다.

우선 아래 캡쳐된 그림과 같이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내광고 -> 맞춤검색엔진 -> 새 맞춤검색엔진'으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설정 화면에서는 이름, 검색범위, 키워드, 국가 또는 지역, 사이트언어를 우선 지정을 해 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국내 이용자 분들일 테니 당연히 한글 사이트나 한글 블로그를 운영하실 테니 국내 사용자들은 국가는 대한민국, 사이트 언어는 한국어로 지정을 해 주시면 되구요.


그 다음 단계에서는 아래와 같이 두 가지 정도를 확인해서 설정을 해 주시면 되는데요.

먼저 검색창 스타일을 설정해 주셔야 하는데 가급적 기본 스타일로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사이트 모양에 따라서 텍스트 상자 길이를 어느 정도로 할지를 확인해서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검색결과를 같은 페이지에 보여 줄지 아니면 새창으로 보여 줄지를 지정하셔야 합니다.

내 사이트에서 검색된 결과를 보여주게 되면 사이트자체 화면이 바뀌어서 아예 방문자가 이탈 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새창의 Google페이지에'로 선택을 해 주시는 것을 권장 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가 되면 '저장 및 코드생성'을 눌러 주시면 일단 기본적인 것은 일단 마무리가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코드는 디스플레이 되기 원하는 위치에 해당 코드를 삽입해 주시면 되구요.

티스트리의 경우에는 HTML/CSS편집 부분으로 가셔서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해당 코드를 삽입을 하시고 저장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설명을 드린바와 같이 맞춤 검색엔진 이라고 하는 것을 설정을 해 두시면 사용자들에게 검색 편의를 제공해 줄 뿐만 아니라 더불어 내 블로그 또는 운영중인 사이트에서의 체류시간을 조금이라도 늘여 줄수가 있고 더불어 애드센스 수익을 조금더 끌어 올리는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됩니다.

셋팅 방법은 설명 드린바와 같이 그리 어렵지 않으니 위의 방법을 잘 확인해 보시고 꼭 적용해 보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