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애드센스(Adsense) 광고단위 및 허용 개수는 몇 개까지 인가?

명가공인 2014. 3. 16. 07:00
반응형

여러분들의 사이트 또는 운영을 하고 계신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붙이고자 할때 갯수에 대한 규정이 있다고 얘기는 들었는데 정확하게 어떤 단위의 광고를 각각 몇개씩 붙여야 하는지를 혼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듯 합니다.

어떤 분들의 경우에는 단순히 그냥 한 화면에서 무조건 3개까지만 허용 한다라고 이라고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시고 그 조차도 모르시고 계시는 분들도 상당수 많으신 듯 합니다.

그럼 이러한 규정들을 설명하기에 앞서서 몇 가지 우선 살펴봐야 할 것들을 이야기 한 후 한 화면에 붙일 수 있는 애드센스 허용 개수에 관해서 말씀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 애드센스 광고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는 것인가?


일단 애드센스 라고 하는 것을 여러분들의 블로그나 사이트에 붙이고자 할 경우에는 정확하게 어떤 광고 유형이 있는지를 먼저 알고 계셔야 합니다.

아래 캡쳐가 된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3가지 유형을 살펴 볼 수가 있으며 해당 유형을 하나씩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일반적으로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직사각형 또는 수평 수직형으로 된 배너 모양의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상단 하단 그리고 우측에서 이 유형을 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2) 링크형

단순히 특정 키워드에 링크연결만을 해 둔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치 텍스트 메뉴처럼 보이기도 해서 배치만 잘 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도 있으나 자칫 전체 광고단가가 낮아지는 효과가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서 적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맞춤검색 엔진

구글에서 제공하는 검색툴을 이용해서 해당 광고로 유도를 하는 형태 입니다.


제 블로그 우측상단에 보시면 이 형태가 적용이 된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 한 화면에 대한 애드센스 광고 허용 개수는 어떻게 되나?


일단 아래 캡쳐를 한 이미지를 통해서 예를 들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총 허용가능 개수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용 3개, 검색용 2개, 링크단위가 3개 이렇게 허용되는 애드센스 광고 개수는 최대 8개까지 각 단위별 유형을 조합을 하여 광고 게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위의 그림을 보시면 좀더 이해가 빠르실 텐데요.

위에서 설명을 드렸던 바와 같이 허용된 것 이상의 광고를 붙이게 되면 자동으로 화면에서 보이지 않을 뿐더러 혹여라도 프로그램등을 이용한 편법을 사용하여 붙이셨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정책위반이 되는 것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광고 단위 및 각각의 종류에 따른 디스플레이 허용 개수에 관한 내용을 간단하게 살펴 보았는데요.

각각의 단위를 잘 활용하여 화면에 배치를 하게 되면 보다 좋은 효과를 보실 수가 있으나 참고로 지나치게 많은 광고를 노출을 하는 것은 오히려 클릭당 단가를 낮춰서 수익에 좋지 않을 수도 있음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애드센스를 여러분들의 블로그에 배치를 할 때에는 정책위반에 관한 사항을 꼼꼼히 살피시고 배열을 해 주서야 하는 점을 또한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