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구글검색등록 방법 단 몇분이면 쉽게 해결!

명가공인 2014. 3. 10. 08:18
반응형

블로그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시고 어느정도 포스팅을 하고 난 후에는 다음으로 해야 할 일들이 바로 각종 검색엔진에 내가 활동을 시작했음을 알려줘야 되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네이버나등에는 직접 RSS등록을 해 줘야 했는데 국내 검색엔진들은 자료를 잘 수집을 해 가더군요.

즉 열심히 글을 발행하시다보면 요즘에는 알아서들 찾아오기는 하지만 그래도 여러분들의 블로그가 어느 정도 풍성해 지기 전까지는 기계가 하는 일인지라 자료수집을 왜면을 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따라서 기다리시지 마시고 먼저 시작을 알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최소한 10개 정도라도 정성스러게 포스팅을 먼저 하시고 난 이후에 각종 검색엔진들에게 여러분들의 블로그 존재를 알리시는 것이 좋다는 것을 말씀 드립니다.

누군가를 초대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집안에 살림살이들은 들여 놓고 구경을 시켜 주셔야 될테니까요.

그럼 구글블로그 검색 등록 방법을 초 간단으로 살펴 볼게요.

만약 여러분들께서 구글(Google)에서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는 웹마스터도구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굳이 아래와 같은 절차는 필요가 없다는 것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1단계

구글블로그 검색등록 바로가기


 Blogsearch.google.co.kr


2단계

위와 같이 링크된 주소로 가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아래 있는 것은 그림이니 여기다가 등록하려고 시도는 하시마시구요.^^

여러분의 블로그 주소를 등록창에 입력을 해 주시고 전송 버튼만 눌러 주시면 됩니다.



3단계

전송을 마무리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가능한 빨리 색인에 추하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는 군요.

따라서 여러분들이 운영하시고 계신 블로그에 게시글이 처음부터 탄탄하다고 하면 아무래도 엔진이 방문을 하여 진단을 할때

아무래도 좀더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등록절차가 간편하다고 해서 검색결과를 즉시 보여 주는 것은 아니겠죠?

앞서 말씀 드린 것 처럼 여러분들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어떤지를 구글에서 판단하는 시간이 어느 정도는 필요할 겁니다.

바로 등록을 해 준다고 하면 스팸어 들만 양산시키는 꼴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요즘들어서는 크롬브라우저의 활성화와 더불어 갤럭시시리즈와 같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보급율이 늘어남에 따라서 구글에서의 검색유입이 상당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위의 절차는1분도 걸리지 않으니 빠트리지 마시고 꼭 이 절차를 진행해 두시길 바랍니다.

이상 간략하게나마 구글에 어떻게 내 블로그 등록을 하면 되는지를 설명해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