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제네시스 충돌실험 IIHS 미국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최고등급 획득

명가공인 2014. 9. 17. 13:02
반응형

자동차 안전도 검사에서 가장 혹독한 시험을 치룬다고 하는 미국고속도로 안전보험협에서 제네시스 충돌실험을 한 결과 2014 TOP SAFETY PICK+등급을 획득한 차량에 우리나라에서 현대자동차 제네시스가 Large luxury cars 부분에 선정이 되는 쾌거를 이루어 냈네요.

특히나 이번 제네시스 충돌실험은 전항목 만점을 세계최초로 받아낸 것이라고 합니다.

같은 차종 부분에서는 Acura RLX, Mercedes E class, 2014 Volvo S80 역시 최고 안전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아울러 2015년 현대소나타 역시도 Midsize moderately priced cars 부분에서 TOP SAFETY PICK+을 받아 냈습니다.

올초 까지만해도 현대의 아반테만와 기아옵티마 정도가 TOP SAFETY PICK등급을 획득하고 있었으나 이번 제네시스충돌실험결과 제네시스가 전분야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 제네시스 충돌실험,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차 인증획득 쾌거


제네시스 충돌시험 결과 TOP SAFETY PICK+ 등급 획득


연도별 제네시스 충돌실험결과

제네시스는 2009년 형부터 2014년 형의 경우에는 Front small overlap 부분에서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2015년 형에서는 충돌실험에서 모든 분야의 최고 등급을 획득을 하였습니다.


기타 제네시스 충돌실험결과에 대한 상세 내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네시스 충돌실험 사진 모습

IIHS(미국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충돌실험은 정면충돌 뿐만 아니라 측면 모서리 충돌 시험도 함께 하기 때문에 가장 가혹한 실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실험은 자동차가 실제로 충돌을 할 경우 정면 충돌 보다는 측면 부위의 충돌이 더 많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2015년형 소나타 역시도 TOP SAFETY PICK+ 등급을 받아 충돌시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전방 운전석측 가장자리 충격실험인 Small Overlap front에서는 그리 좋지 않은 등급을 받았네요. 


이외에도 2015년형 Kia Soul과 2014 Kia Optima가 TOP SAFETY PICK등급을 받고 있습니다.

궁금한 것은 내수용차와 수출용차의 차이가 있느냐 하는 것인데요. 두 가지가 안전성 검사에서 차이가 없기를 바라며 국산차는 안전하지 못하다고 하는 오명을 이제는 모조리 다 씻어 냈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