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시사

가슴확대약 태국칡 푸에라리아 미리피카(Pueraria mirifica) 함유제품 부작용 주의

명가공인 2014. 9. 17. 10:26
반응형

가슴확대 효과가 있다고 하는 검증되지 않은 약이나 혹은 식품등에 대해서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그 중에서도 태국의 짉으로 알려진 푸에라리아 미리피카(Pueraria mirifica)라고 하는 것을 우리나라에서 불법으로 판매를 하다가 식품의약안전처에 적발이 되어 검찰에 송치가 된 사례가 최근 발생을 하였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인 푸에라리아 미리피카(Pueraria mirifica)가 함유된 식품을 국내에 들여와 판매를 한 최모씨(여, 28세) 등 5명과 영업신고 없이 자신의 집에서 식품을 재포장하여 판매한 김모씨(여, 34세) 등을 식품위생법위반혐의로 검찰에 송치하였다고 밝혔습니다.


 ■ 푸에라리아 미리피카(Pueraria mirifica) 가슴확대약 부작용 주의


식품의약 안전처에 따르자면 푸에라리아 미리피카(Pueraria mirifica)라고 하는 태국칡으로 섭취 시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 활성 작용으로 자궁비대, 유방확대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런데 해외에서는 알리바바나 아마존 등에서 푸에라리아 미리피카(Pueraria mirifica)관련 제품들이 가슴확대약으로 공공연하게 판매가 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구글에서 영문으로 Pueraria mirifica를 검색하면 가슴확대 효과에 관한 내용들이 무수히 쏟아져 나오고 더불어 관련 제품들에 대한 판매도 이루어져 쉽게 구입을 할 수가 있기에 더욱더 제품에 대한 주의를 기울이셔야 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이번에 식약청에서 적발을 한  최모씨 등 5명은 2014년 4월부터 7월까지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서 푸에라리아 미리피카가 함유된 제품을 구입하여 국내로 들여온 뒤, 인터넷 블로그, 중고거래 사이트 등을 통해 해당 제품을 판매하면서 가슴확대에 효과가 있다고 광고한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PURE-M 1000 pueraria mirifica



라바필 넘버원 포우면



아울러 김모씨의 경우에는 2013년 12월부터 2014년 8월까지 제분소에서 칡가루를 환(丸,)으로 만든 뒤, 이를 식품소분업 영업신고를 하지 않고 자신의 집에서 빈 용기에 나누어 담고 라벨을 부착하는 방식으로 재포장하여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700여만원 상당을 판매한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역시 김모씨도 해당 제품에 푸에라리아 미리피카가 함유되어 있어 가슴확대 등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하며 판매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위 제품들은 지난 8월 식약처에 의해서 회수 조치가 된 문제의 제품들이라고는 하지만 혹시라도 국내에서 가슴확대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푸에라리아 미리피카(Pueraria mirifica)가 함유된 제품등을 가슴확대약으로 믿고 구입하신 분들이 있다고 하면 부작용의 우려가 크니 드시지 말고 반드시 폐기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