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Mobile

svchost.exe 메모리 CPU점유율 문제 해결하기

명가공인 2014. 9. 12. 08:52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어느날 갑자기 내 컴퓨터가 급격하게 느려지고 뭔가 모르게 버벅거리고 있는 경우가 있을듯 합니다.  컴퓨터를 켜 둔 상태라 해도 작업을 하고 있지 않다고 하면 CPU 점유율은 0에 가까워야 하고 메모리점유율 또한 1GB이하로 내려가 있어야 할 텐데 이상하게 아무런 작업도 하지 않는데 CPU점유율이 높고 svchost.exe 메모리 점유율도 지나치게 높아서 전체적인 메모리 점유율이 높아져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텐데요.

이럴 경우에는 문제가 생긴 것임으로 해결을 하고 넘어가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데 컴퓨터 성능을 반이상 잡아먹고 있다면 당연히 다른 작업을 하는데에 방해가 될 것이기 때문이니까요.


 ■ svchost.exe 메모리 문제 해결방법


과거 윈도우xp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Windows Udate Agent 3.0을 다운받아 간단히 해결을 하는 방법도 있었으나 이제는 XP이용자가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하여 범용적인 방법만을 이야하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자동업데이트 끄기]

svchost 메모리 점유율이 지나치게 높다고 한다면 윈도우 업데이트가 자동설정이 되어져 있을 경우 이런 문제가 발생을 하기도 하는데요. 가장 빠른 응급처치의 방법은 윈도우 자동업데이트를 꺼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svchost.exe 메모리 문제해결을 위한 윈도우 자동업데이트 설정을 수동으로 조절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어판 > 윈도우 업데이트' 로 가셔서 '업데이트 자동설치' 부분을 아래 보시는 것과 같이 선택해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런 설정을 해 두실 경우에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업데이트 확인을 해 주시는 것이 필요하겠죠?


[프로그램을 통해서 svchost.exe 메모리 문제해결하기]

다음으로는 'procexp' 프로그램을 통해서 간단히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포스팅 맨 아래 부분에 별도로 첨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wmlprvse.exe 파일이 실행이 되고 있어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프로세스를 중단해 버리면 svchost.exe 메모리 문제는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프로세스를 죽이는 방법은 해당 프로세스를 선택하고 아래와 같이 빨간색으로 표시가 된 버튼을 누르게 되면 한번더 해당 프로세스를 죽일 것이나고 물어 보게 됩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svchost 메모리 점유율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바이러스를 의심해 보시고 컴퓨터 바이러스 정밀 검사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svchost 메모리 해결을 위해 wmlprvse.exe 를 찾아서 정리를 하기 위한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압축을 해제하시고 바로 실행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인스톨을 하지 않아도 되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일단 아래 프로그램은 바이러스는 없는 것은 확인하였으나 그래도 혹시 모르니 바이러스 검사도 한번 해 보시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