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울산시외버스시간표 및 요금과 예매방법 알아보기

명가공인 2014. 2. 23. 22:33
반응형

울산 광역시라고 하는 남쪽지방에는 제법 큰 도시에 위치를 하고 있는 이곳의 버스터미널은 요즘 같은 인터넷 시대에도 불구하고 별도의 홈페이즈를 갖추고 있지 않은 상황이라서 시간표 확인을 하려고 하면 때로는 일부 검색엔진 상에서는 정확한 시간표를 검색해 볼 수가 없기에 불편한 경우가 있을 수도 있는데요.

(지난 2012년 까지만 해도 인터넷 예매 조차도 안되고 있어서 문제가 되긴 했었죠, 물론 지금은 되지만요...)


울산시외버스시간표 및 그에 따른 각 지역의 요금표를 아래와 같이 한번 상세하게 설명을 해서 울산 지역에서 사시는 분들 그리고 그 지역을 방문하고자 하는 분들의 편의를 돕기위해 본 포스팅을 작성 해 봅니다.


울산은 개인적으로 예전에 UCC공모전 기획을 해서 아이디어가 채택이 된 도시여서 그런지 몰라도 왠지 참 정감이 많이 가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위치, 울산시외버스 시간표 등을 상세하게 안내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터미널 위치는 어디인가? 


아래와 같이 울산시외버스터미널의 우치는 고속버스 터미널과 거의 같은 곳에 위치를 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확한 주소는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1481-1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052-275-8087을 통해서 궁금하신 사항은 좀더 자세하게 안내를 받아 보실 수도 있습니다.


지도상으로 봤을 때에는 찾기 그리 어렵지 않은 곳에 위치를 하고 있네요.

참고로 상당히 많은 차량들이 각각 여러 매표소를 경유해서 가기 때문에 본인이 위치한 곳에 따라서 어디가 차를 타기에 가까운지를 미리 확인하셔서 운산시외버스시간표를 확인하시고 움직이시길 바랍니다.


■ 각 지역별 시간표 알아보기 


마산 창원 양신 김해 대구등 각 지역별 시간표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는 울산시외버스시간표 이다 보니 서울지역의 경우는 강남고속버스 터미털이 아닌 동서울로 가는 시간표만 일단 확인을 해 볼 수가 있는데요.

아물러 목적지를 가는데에는 무정차와 직행이 있으니 잘 확인 하시고 표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고속버스의 경우 서울과 대전 천안 노선의 경우는 아래와 같이 시간표를 확인 하실 수가 있으시며 아래의 경우에는 별도의 고속버스 터미널을 이용하셔야 하니 참고 해 두시기 바랍니다.

뭐 고속버스 터미널이라고 해도 바로 앞에 붙어 있는거라 그리 걱정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고속버스 시간표]


■ 각 목적지 별 요금표 및 소요시간 알아보기 


각지역별 소요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요 지역별 소요시간을 살펴보면 동서울 및 강남터미널 까지는 4시간 30분, 인천공항까지는 5시간이 소요가 되고 대구 및 부산 해운대 까지는 1시간 30분, 대전까지는 약 3시간 30분 정도가 소요가 되는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소요시간이 가장 많이 드는 지역은 강릉, 인천, 부천 등지이며 약 6시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며 가장 가까운 곳은 웅촌으로 약 30분 정도 시간이 걸리는 군요.


아울러 요금이 가장 비싼 지역은 42,800원을 하는 인천공항이군요.

아무리도 공항고속도로 요금 때문에 5시간 30분이 걸림에도 불구하고 가장 비싸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국제공항이 김포에 있었을 때가 교통도 편리하고 나앗다는 생각이 드네요.

시설은 좋아 졌지만 인천공항으로 국제선을 이동하면서 모든 것이 다 멀어지고 비싸졌으니까요.



■ 목적지별 경유지 확인해 보기 


울산시외버스시간표를 확인하시면서 함께 확인해 두시면 좋은 것은 바로 어디를 경유해 가는가 인데요.

무정차를 이용하는냐 아니면 직행을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여행에 소요되는 시간이 달라 질 수가 있으니 해당 부분은 필히 잘 확인을 하시고 티켓팅을 하셔야 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고속버스의 경우에는 특별히 아래와 같이 경유지가 없이 목적지로 바로 향하게 되니 여러분이 이용하시는 차량이 어떤 것인지 사전에 충분히 확인을 하시고 이용을 하셔야 할 듯 합니다.


 ■ 승차권 예매는 어디서?


울산은 지난 2012년 까지만 해도 전국7대 도시중 대구와 함께 시외버스 인터넷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아 승객들로부터 불만을 많이 샀었는데요. 더욱이 일부 버스 간이정류장 매표소에서는 카드 결제는 물론 현금영수증도 발급되지 않아 이용객들의 불편이 심각하기도 했었죠.


하지만 지금은 예매는 '버스타고(bustago.or.kr)' 홈페이지를 통해서 실시간 예매가 가능 합니다.

인터넷 검색엔진에서 버스타고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쉽게 해당 홈페이지를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아울러 홈페이지에서도 역시 울산시외버스시간표를 확인하여 매표소별로 예매가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 한 것은 바로 예매겠죠? 

해당 홈페이지에 가면 시간표 요금 등이 아울러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편리하게 활용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