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관계대명사가 나오는 문장 쉽게 해석해 보기

명가공인 2023. 2. 10. 01:20
반응형

관계대명사절은 앞에 나오는 선행사를 수식한다는 어려운 말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관계대명사만 나오면 선행사 찾고 뒤에서 부터 해석하여  ~하는 것,~하는 사람 이렇게 해석을 하다보니 해석이 어렵게 느껴 질 수가 있는데요.
자연스럽게 영어식으로 해석을 하면서 문법도 익혀 보면 어떨까요?
일단은 주격, 목적격, 소유격이니 선행사를 수식한다느니 이런 말은 뒤로 하고 간단히 해석을 해 보면서 관계대명사가 대략 어떤 것 인지 늬앙스를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해석이 잘 되면 관계대명사관련 문법은 어느새 자연스럽게 익혀지게 될 테니까요.

아래 예문들로 뒤에서 부터 해석해서 선행사를 찾아서 수식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읽으면서 바로 해석하는 연습을 해 보는 겁니다.^^


주격 관계대명사
we've been studying women under 40 who sleepless than six hours a night.
우리는 40이 이하의 여성들을 연구해왔다. 어떤 여자들? 하루에 6시간도 안자는...

people who inspire you.
사람, 어떤 사람? 당신에게 영감을 주는 사람

I hate girls who cry at work.
나는 여자들을 싫어한다. 어떤 여자들? 직장에서 우는 여자들...

Another word which is never used anymore.
또다른 단어, 어떤 단어? 더 이상은 사용되지 않는 단어

Just thinking, tomorrow I meet the guy who may become my boss kinda.
단지 내일 만나는 그사람을 생각했다. 어떤 사람? 어쩌면 내 보스가 될 지도 모르는 사람

I know, but I think he's the one that can take me.
알아!, 하지만 나는 그가 그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 나를 데려가 줄 사람

I have magic hair that glows when I sing.
나는 마법의 헤어를 가지고 있다.  어떤 헤어? 노래를 부를때 빛나는...

목적격 관계대명사
Michael  is the teacher who(m) I like most.
마이클은 선생님이다. 어떤 선생님? 내가 가장 좋아하는...

소유격 관계대명사
소유격(소유격은 사람이나 사물이나 상관없이 whose를 사용하면 됨)
많은 분들이 소유격 관계대명사를 어려워 하는데요!
문제 없습니다. 해석으로 자연스럽게 해 보면 됩니다.
~의로 자연스럽게 해석이 될 겁니다.

I know a gril whose father is Movie star
나는 한 여자를 안다. 어떤 여자? 그여자의 아버지가 무비스타인...

I read a book whose title was The little prince.
나는 책을 읽었다. 어떤 책? 그책의 제목이 어린왕자인...

Do you remember taking a customer service call about a bride whose bridesmaids' dresses showed up in gray
신부에 대해 고객전화를 받았던거 생각나? 어떤 신부? 신부의 들러리들의 드레스가 회색으로 왔다고 했던 그 신부

참고로 주격관계대명사의 경우 관계대명사 다음에 나오는 동사에 수일치를 시켜 줘야 한다고 하죠?
당연하게 여기 시면 됩니다.

어떤 것? 단수
어떤 사람? 단수
어떤 것들? 복수
어떤 사람들? 복수

해석으로 자연스럽게 단수이냐 복수이냐에 따라서 수 일치를 시켜 주면 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