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시사

대한검도가 남성건강과 정력에 좋은 운동인 이유는 뭘까?

명가공인 2014. 3. 15. 11:15
반응형

성이남자들 끼리 흔히들 하는 얘기 중의 하나가 새벽에 그게 서지 않으면 돈을 빌려 주지 말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남성분들이 참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그것!

바로 그 정력이라고 하는 것을 위해서 남자 분들은 특정한 때만 되면 각종 보양음식들을 먹기도 하고 때로는 병원에 가서 의학의 힘을 빌리기도 하죠.

하지만 운동과 같은 노력이 전혀 없다고 하면 음식이나 보약만 가지고는 결코 해결이 될 수는 없을 거라 생각을 합니다.  돈으로 모든 것이 해결이 될 수 없는 것이 바로 이것이 아닐까 합니다.

흔히 영화에서 보던 양반 과부 마님을 사랑한 마당쇠나 변강쇠도 맨날 산으로 들로 나무하러 다니며 하체힘을 키우고 장작을 패면서 힘을 길렀듯이 결국은 운동을 통해서 강인한 체력을 기르는 것이 정력강화에 가장 큰 보탬이 될 수 가 있다는 이미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사실이 아닐까 합니다.


여러가지 좋은 운동들이 많이 있지만 그정에서 특별히 대한검도라고 하는 운동을 꾸준히 하게 되면 왜 성인 남성들에게 특히나 도움이 되는지 한번 과학적인 근거를 들어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예전 저를 처음으로 지도해 주셨던 모 관장님의 경우에는 아들만 5명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넘처나는 힘을 주체를 못하시고 아울러 지금까지도 사모님과 금슬이 너무나도 좋으시더군요.

자 그럼 그 비법이 무엇이었는지 본격적으로 하나씩 이야기를 해 볼게요.


 ■ 맨발로 뛰는 것에 그 비밀이?


죽도 한자루를 손에 쥐고 하는 이 운동은 양말이나 운동화를 신는 법이 없이 겨울이나 여름이나 그냥 맨발의 청춘으로 운동을 합니다.

물론 인기가 있는 스포츠가 아니라서 잘 보시지는 못했을 테지만 아주 가끔 TV프로등 에서 검도를 하는 모습을 보시면 상대방을 가격을 할때 발바닥을 마루에 힘차게 구르는 모습을 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그 이유는 기검체합일이라는 것을 이루어 온몸의 힘을 끌어 올려 타격의 힘을 극대화 하기 위함인데요.

운동을 할때 발바닥에 강력한 자극을 주는 스포츠가 바로 타격식 형태의 검도 입니다.


 ■ 죽은 사람도 일어나게 한다는 용천혈(湧泉穴)의 자극


모든 사람들의 발바닥에는 용천혈(湧泉穴)이라는 것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말하는 이 혈자리는 기운이 샘 솟아 오른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용천혈이라고 하는 것은 죽은 사람도 벌떡 일어나게 하는 혈자리라고도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혈자리를 자극해 주게 되면 우리몸에 있는 신장의 기운이 강화가 된다고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신장의 기운이 강하다는 것은 곧 정력이 좋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왜 검도가 좋은지 이제 감이 슬슬 오시기 시작 하시죠?


 ■ 첫날 밤 용천혈을 자극했던 우리나라 결혼 풍습


우리나라 과거 결혼 풍습을 살펴보면 신혼 첫날밤에 새신랑의 발바닥을 아주 흠씬 두들겨 패 주는 풍습이 있었다는 것은 모두가 잘 아시죠?

뭐 물론 요즘에야 이런 풍슴을 찾아보기가 어려워 지긴 했지만 이런 행동에는 우리 조상들의 지혜가 숨어 있음을 알 수가 있다는 것이죠.

바로 발바닥을 때리는 것이 바로 신랑의 용천혈을 자극하는 것이 되서 신혼 첫날밤을 잘 치룰 수 있도록 해 주는 역할을 했던 것입니다.  암튼 뭐 아픈만큼 성숙해 지도록 했던 조상들의 지헤가 참 놀랍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 운동 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발바닥을 자극하는 운동이 바로 검도


 >> 기본자세부터 자극을 시작

이 운동은 기본 자세인 중단세 부터가 용천혈을 자극 하는 것으로 시작이 됩니다.

왼쪽 뒷꿈치를 들고 있는 순간부터 이 혈자리가 자극을 받기 시작하게 됩니다.

아울러 이동시에도 항상 왼쪽발 뒷꿈치를 들고 밀어가면서 이동을 해야 하기때문에 서있을 때와 마찬가지로 상하좌우로 움직일 때에도 역시 지속적인 용천혈의 자극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 기검체 합일을 위한 타격 발구름에서 엄청난 발바닥 자극이...


검도는 타격시에 발바닥을 바닥에 쳐 주는 발구름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그 방식은 타격을 할때 왼쪽발 뒷꿈치를 든체 몸의 중심을 앞으로 이동하면서 상대방을 가격하는 순간 강하게 오른쪽 발바닥을 바닥에 부딪쳐 주는동작을 합니다.

이때 용천혈에 상당히 많은 자극이 가해지게 되는 것이죠.


위의 설명을 통해서 충분히 확인을 할 수가 있듯이 타격위주의 대한 검도가 왜 남성건강과 특히나 정력에 좋은 운동이 될 수가 있는지를 알 수가 있으시겠죠?

저는 이 스포츠를 하신 많은 분들을 봐 왔습니다. 꾸준히 오래 하신 분들 스테미너는 정말 따라갈 수 없을 만큼 좋았으니까요.

좀 힘든 운동이고 국내에서는 비인기 종목의 스포츠이긴 하지만 기회를 만들어 배워 두시면 남성 분들에게는 아주 탁월한 운동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말씀을 감히 드려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