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시사

난임 남성 정자에 좋은 음식과 정력에 좋은운동

명가공인 2014. 3. 14. 22:37
반응형

우선 정자에 좋은 음식들을 이야기 하기에 앞서서 그런 음식을 먹어야만 하는 상황을 만들지 않도록 최대한 사전에 건강해 지도록 노력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먼저 하고 싶습니다.

일단 현대인들의 가장 큰 문제는 직장으로 부터 그리고 사회로 부터 받는 각종 스트레스가 아닐까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지나친 음주, 그리고 흡연, 과로로 인해서 스스로 건강을 잃게 되고 그러다 보니 덩달아서 정자 건강이 나빠지게 되는 것이고 그런 이유로 인해서 수많은 사람들이 난임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합니다.


저 역시도 오래전 정자건강 체크를 하기 위해서 병원을 한번 다녀와 본 적이 있습니다.

정상적인 양은 내 몸에서 생산이 되고 있는지 그리고 활동성은 괜찮은지를 체크를 하기위한 검진을 했었습니다.

검사를 받을 때에는 혹시나 내 몸에 이상은 없을까 하는 두려운 마음이 많이 들기는 했었는데 그래도 건강 하다고 하니 얼마나 마음이 놓이던지 당시 결혼을 하고 아이를 갖어야 하는 생황이였기에 사실 걱정이 조금 되었던 것은 사실이였습니다.

당시 검사결과는 다행스럽게도 정상적으로 적당량 생산이 되고 헤엄도 잘 치고 다닌다고 하니 내심 안심이 되었던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자 그럼 앞서 말씀 드렸던 바와 같이 최대한 스트레스 덜 받고 아울러 지나친 음주와 흡연은 자제를 하시면서 건강을 유지하는게 최선의 방법일테고 아울러 그런 몸에 한결 더 정자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해 준다고 하면 정말 좋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몇가지 음식들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떤 음식이 좋은 것일까?


1. 바다의 인삼, 우유라 불리우는 굴(Oyster)

이 음식은 이제는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상식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이미 방송 프로그램에도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이라고 수 없이 나오기도 했었으니까요.

흔히들 바다의 우유라고 말하는 이 음식은 특히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testosterone)을 만드는 데 쓰이는 아미노산과 아연(zinc)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이 굴을 바다의 인삼이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그 이외에도 건강에 좋은 무기염류성분인 아연, 셀레늄(selenium), 철분(iron), 칼슘(calcium) 뿐만 아니라 비타민 A와 비타민 D가 포합되어 있다고 하니 굳이 더 말하지 않아도 남자든 여자든 모두에게 좋은 음식인 것임은 분명한 듯 해 보입니다.


2. 토마토(Tomato)

얼마전 제가 아는 어떤 분은 전립선 때문에 비뇨기과를 다녀 오신 후로는 토마토를 엄청나게 사서 드시고 상당히 증상이 호전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영국에서는 이 토마토가 건강한 정자 생성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도 나왔다고 합니다.

이 음식은 남자의 정액속에 리코펜(잘 익은 토마토 등에 존재하는 일종의 카로티노이드 색소로 이 물질은 항암 작용을 하며, 성질은 카로틴과 비슷하다)을 높이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쥬스로 만들어 드시던 아니면 그냥 드시던 자주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외근 다니시며 사람들 만날일 있다면 가급적 커피보다는 생과일 토마토 쥬스를 시켜 드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3. 오징어(Squid)

마른오징어를 보시면 하얀 가루를 보신 적이 있으시죠?  그 하얀 가루가 바로 타우린이란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그것이 피로회복화 콜레스테롤 억제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하나로 불리우는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정자에 좋다고 하네요.

가급적 음주는 좋지는 않지만 부득이 음주를 하실 일이 있다면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이 있는 오징어를 안주로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물론 과음은 금물!

 

4. 부추(Chives)

이 음식은 동의보감에 따르면 간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음식이라고도 이야기를 하고 있고 아울러 심통(心痛)을 완화시키고 복부의 냉증을 개선하는 강정, 강장제로 손꼽히던 음식으로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 식물 입니다.

이 식물에 함유가 되어 있는 당질은 대부분 포도당과 과당의 단당류로 되어 있고, 냄새는 독특한 유황화합물로 독특한 향미가 있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죠.

저는 어릴적 어머니께 정구지로 야야기를 많이 듣고 늘 이것으로 겉저리나 혹은 김치를 담궈 주시던 것이 생각이 납니다.

어머님 덕분에 제가 건강하게 지내고 있는 것 같아서 새삼 감사할 따름 입니다.


 5. 마늘(Garlic)

이게 얼마나 좋으면 곰이 백일간 마늘을 먹고 사람이 되었다는 전설이 있을까요?

물론 고행의 의미로 이야기를 한 것이겠지만 저는 곰을 사람으로 만들 만큼 훌륭한 음식을 마늘이라고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이것은 사실 드라큘라가 싫어 할만큼의 강력한 냄새를 제외하고 나면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하여 일해백리(一害百利)라고 불리우기도 하는 것입니다.

마늘이 파괴되면서 생기는 알리신은 비타민 B1과 결합하면 알리티아민으로 변하여 피로 회복, 정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암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수시로 빠트리지 말고 먹어야 할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6. 미꾸라지

여름철이 되면 스테미너 음식으로 남자든 여자든 즐겨 먹는 음식이 바로 추어탕이 아닐까 하는데요.

본초강목에 의하면 '미꾸라지는 배를 따뜻하게 하고 원기를 돋으며, 술을 빨리 깨게 하고 스테미너를 보하여 발기불능에 효과가 뛰어나다'  라고 기술되어 있다고 합니다.

저 역시도 어릴적 사고로 다쳐서 몸이 허했을 때 아버님께서 원기회복에 좋으라도 동면하는 개구리를 잡아 주시려고 하다가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추어탕을 구해서 먹여 주시던 생각이 납니다.



7. 아사히베리

참고로 전세계 의학계에서 주목하고 있으며 슈퍼푸드라고 불리우는 아사이베리도 있습니다.

블루베리만 해도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무려 이것으 21배나 되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이 항상화라고 하는 것은 노화를 방지한다는 의미이기도 한데요.  젊음을 유지 한다는 것은 바로 정자가 건강하다는 의미나 다름이 없는 것이겠죠?


마지막으로 정력에 좋은 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음식만 먹고 운동안하면 그닥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을 테니까요. 

남자에 좋은 운동이 많습니다.    '대한검도가 남성 건강에 좋은 이유' 라는 포스팅을 한 것이 있는데요.

관련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merrow.tistory.com/96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건강한 정자를 위한 특별한 비법이 있다기 보다는 스트레스 덜 받고 좋은 음식 잘 먹고 열심히 운동하는 것이 바로 비법일 테구요.  그것이 바로 불임과 난임을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