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불꽃속으로 OST 말을해, 쾌걸춘향 응급실 보컬 오진성 컴백 송

명가공인 2014. 5. 9. 14:37
반응형

TV조선에서 방영을 하고 있는 드라마 '불꽃속으로'의 주인공인 박태형과 쿠미코의 애절한 사랑을 그린 테마송인 '말을해'가 지난 5월 8일 정식 발매가 되었습니다.


드라마는 故 포스코 명예회장이였던 박태준 회장의 일대기를 모티브로 한 드라마라고 합니다.

이번 OST의 목소리 주인공인 오진성군은 한채영, 재희가 주인공으로 출연을 했던 드라마 '쾌걸춘향OST'로 유명했었던 '응급실'이란 곡을 불러서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긴 했으나 드라마와 OST만 너무 뜬 나머지 가수가 누구인지를 모르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았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꽃속으로 OST와 더불어 그룹izi의 보컬이였던 오진성의 이야기도 함께 해 볼까 합니다.


 ■ 불꽃속으로 OST 부른 오진성은 누구?


1984년생인 오진성은 록그룹izi(이지)의 보컬리스트 였습니다.

2005년도 1월에 방영을 한 쾌걸춘향 OST인 응급실이라는 곡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을 하였지만 오진성은 그 이전부터 그룹izi멤버들과 꾸준한 음악활동을 이어오고 있었습니다.

데뷔전 소속이 되었었던 곳은 왁스오빠, 조관우 겨울이이기, DJ DOC 등의 작곡 및 프로듀서로 알려진 음악감독이자 작곡가인 신동우 프로듀서가 소속이 되어 있는 모던라이프 엔터테인먼트에 몸을 담고 음악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응급실이라고 하는 곡이 마침 쾌걸춘향OST에 삽입이 되면서 큰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당시에 그 노래는 노래방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만큼 유명해 졌었고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불리우고 기억되는 노래이기도 합니다.

한때 슈퍼스타K4에서는 정준영군이 이 노래를 다시 리메이크 해 불러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이후로 오진성을 비롯한 그룹izi는 음악프로에 나가며 꾸준히 방송활동을 이어 나가기도 했었죠.

또한 응급실 뮤직비디오의 경우에는 캐나다 올로케이션으로 촬영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이후로도 악마조교로 불리웠던 배우 천정명 주연의 영화 태풍태양OST를 부르기도 하고 일본에서도 투어활동을 진행하였고 2007년에는 아부지라는 앨범을 발매를 하면서 꾸준히 음악 활동을 이어가는 듯 했으나 멤버들 모두가 군대를 가게 되면서 사실상 활동이 중단되는 듯 보이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오진성 군은 배우 이준기가 소속이 된 기획사로 자리를 옮겨서 다시금 음악 활동을 이어 나가면서 중국등지에서 콘서트 게스트로 활동을 하는 등 음악을 향한 열정을 놓지 않고 있었습니다.

일각에서는 10년만의 컴백이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그의 음악적인 열정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이어져 오고 있었다는 것이죠.


이번에 발매가 된 불꽃속으로 OST '말을해' 라고 하는 곡을 들어 보면 여전히 변함없는 목소리가 그가 음악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었다는 것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것이 아니였나를 말을 해 주는 듯 했었습니다.

노래의 제목과 가사의 내용은 드라마 주인공인 박태형과 쿠미코가 일본이 전쟁의 패망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헤어지게 되는 것을 표현한 러브테마곡이였다고 하지만 이 노래는 마치 어쩔 수 없이 대중들과 멀어졌던 오진성군이 대중들을 향해서 간절하게 외치는 노래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군요.


오진성군은 한때 목수술로 인해서 가수 생명을 위협받을 만큼의 어려움을 겪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비록 오랜기간 대중들에게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듯 보였지만 가수 오진성의 꾸준한 음악에 대한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이번 불꽃속으로 OST 음반을 계기로 다시금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가수로 다시한번 그 이름을 알리기를 응원해 봅니다. 

음악은 유튜브나 다음(Daum) 등을 통해서 뮤직비디와 함께 감상을 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저작권 문제로 인해서 직접적인 공유는 하지 못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