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마이러브(My Love) 기타코드, 웨스트라이프(WestLife) 곡

명가공인 2014. 4. 27. 23:55
반응형

노래는 매우 유명한 반면 기타코드가 그리 어렵지 않아 초보자라도  쉽게 연주를 할 수 있는 곡이 있어서 하나 올려 볼까 합니다. 바로 Westlife의 My Love라고 하는 곡입니다.


코드 구성은 C D G Am Am7 Dm Em F F#7 이렇게 간단한 구성으로만 이루어 져 있으니까요.

기타를 조금이라도 연주를 할 줄 아는 분들이라고 하면 여자친구에게 프로포즈를 할 때 이 곡을 연습해서 불러 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웨스트라이프(West Life) 이야기


1998년 7월 2일에 결성되어 우리들에게는 My Love 라는 곡으로 너무나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아일랜드의 5인조 팝 음악 그룹 입니다.

이 그룹은 2006년 국내에서 첫 내한공연을 가진 뒤로 5년 후인 2011년도 10월에 한번더 내한공연을 가지기도 했었죠.

그러나 안타깝게도 2012년도에 '그레이티스트 히트(Greatest Hits)’ 베스트 앨범을 끝으로 해체선언을 하여 현재는 활동을 하고 있지는 않고 있습니다.

주요 히트곡은 My Love 이외에도 Uptown Girl, 그리고 리메이크곡인 You Raise mu up 등이 있습니다.


과거 부터 현재까지 덴마크출신 락발라드 그룹인 마이클런즈투럭을 너무나도 좋아해서 그런지 그들과 비슷하게 느껴지는 음악적 색깔을 지니고 있는 이 그룹의 모든 음악들이 저에게는 익숙하게 잘 와 닿더군요.

참고로 태국여행을 가 보니 그곳 사람들도 마이클런즈투럭과 웨스트라이프를 정말로 좋아하더군요.


 ■ My Love 다시듣기 그리고 기타코드


이 노래는 언제 다시 들어봐도 참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음악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가사 내용도 그렇고 사랑하는 연인이나 혹은 추억의 연인을 떠올리며 들어도 잘 어울리는 곡 같기도 하구요.

각  도입부의 셰인필란(Shane Filan)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더불어 다른 멤버들과의 환상적인 화음 또한 너무나도 감미로워서 여심을 흔들기에 충분한 곡이기도 하다는 생각 입니다.


기타코드는 아래와 같이 C, D, Dm, Am, Am7, G, F, F#7 이렇게 8개의 비교적 잡기 쉬운 코드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앞부분 피아노 연주 부분의 경우도 쉽게 기타로도 그 분위기를 연출해 낼 수가 있기 때문에 인트로 부분 역시 기타로 연주를 해도 참 잘 어울리는 곡이 아닐까 합니다.

아울러 중간 간주 부분의 기타 솔로연주 부분도 그리 어렵지 않아서 조금만 연습하면 쉽게 할 수 있을거라 여겨 집니다.








따듯한 봄날 자연을 벗삼아서 좋은곡 하나 기타로 연주한번 해 보시는 것은 어떨런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