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2015년 12만호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예정

명가공인 2015. 3. 16. 15:31
반응형

이제 전세가 고공행진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닌 듯 합니다.

일부 지역은 전세가격이 매매가를 넘어서는 수준에 이르렀고 서울지역의 재건축에 따른 전세난 가중은 앞으로도 더욱더 심화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울러 얼마전 기준금리가 1%대로 낮아지게 되면서 임대인들이 전세를 월세로 전환하고자 하는 욕구는 더욱더 가속화 되리라고 전망이 됩니다. 이에 따라 특히나 서울경기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공공건설임대 주택의 입주조건이 되는지를 꼭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여겨 집니다.


 ■ 공공임대주택 12만호 입주자 모집 예정


국토부에서는 2015년 올해 전국적으로 공공건설임대 7만호, 매입·전세임대 5만호 등 총 12만호의 공공임대주택에 대해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밝혔는데요.

모집내용 및 예정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유형별 공급규모

공공임대주택 유형별 공급규모를 살펴보면 공공건설임대 공급 합계가 58,509호로 가장 많고 다음으로는 국민임대 주택이 29,813호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래는 국토부 보도자료를 캡쳐한 것인데 아래 그래프에서는 공공건설임대 공급을 제외한 내용으로 비율을 나타낸 것입니다.


▷ 공공건설임대주택 공급규모

공공건설임대주택 공급은 수도권 지역이 총 34,757호로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 공공임대주택 유형별 입주자 대상 및 모집계획
(1) 영구임대


(2) 국민임대


(3) 공공임대(5.10년)


(4) 장기전세


▷ 월별공급물량

입주자 모집은 4∼5월에 2만 3천 호로 집중되며, 특히 9월에1만 5천 호 가량의 많은 물량에 대해 입주자를 모집하게 됩니다.

▷ 입주자격확인 및 입주신청

입주자격확인은 임대주택포털”(www.rentalhousing.or.kr)등을 활용하면 입주자격 여부와 신청방법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으며 입주신청은 금융결제원 청약(www.apt2you.com)서비스를 통해 가능합니다.


자격이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정보를 습득하지 못해서 좋은 기회를 놓지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혹여 주변에 자격요건이 될 만한 분들이 있을 것이라 짐작하신다면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에 관한 정보를 꼭 알려 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