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전라북도 전주여행 맛집 3곳 추천

명가공인 2014. 1. 31. 16:08
반응형


전라북도 전주를 가게 되면 한옥마을 근처 주변으로 해서 여러 맛집들이 존재를 하고 있지만 사람들 사이에서 그 중에서도 꽤나 유명한 곳들 세곳을 저 역시도 직접 가 본 후에 검증이 되었다고 생각을 하여 추천을 해 드려 보도록 할게요.

물론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그 어떤 상업적인 이익제공을 받은 것이 아닌 순수하게 직접 방문해 본 결과 느낌점을 알려 드리는 것이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1. 풍년제과 초코파이


3대를 이어온 제과점이라고 하는데요.  이 곳에서 수제초코파이를 사셔 드셔 보시면 괜찮을 듯 합니다.

위치는 전주 한옥마을 내부에도 있고 밖에도 있습니다.




한옥마을 입구쪽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를 하고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2. 허영만의 식객 제 10권 콩나물 국밥편에 나왔던 '삼백집'


이 곳은 콩나물 국밥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미친듯이 맛있다기 보다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전주에서 유명한 콩나물 국밥을 단돈 5천원에 아주 저렴하게 먹어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곳이라 보면 될 듯 합니다.



다른 집과는 달린 수란을 콩나물 국밥에도 넣어주고 아울러 별도로 하나를 더 주더군요.

위치는 전주한옥마을 근처 1km이내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현지인들은 다 아는 곳이니 물어서 가시면 금방 찾으실 수가 있을 듯 합니다.




3. 길거리아 바게트


전주한옥마을을 가면 젊은사람들이 거리를 다니면서 바게트를 먹고 있는 모습을 종종 볼 수가 있는데요.

바로 이 길거리야라고 하는 빵집에서 사온 바케트 안에 피자맛이 나는 다양한 야채를 넣은 독특한 맛의 빵입니다.



맛이 정말 특히하고 한번 먹으면 잊을 수가 없는 그런 맛이더군요.

가격은 3800원으로 그리 비싸지 않아서 하나 사면 충분히 점심이 될 정도의 양이였습니다.


위 3가지는 전주한옥마을 근처에 가시면 꼭 드셔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아울러 전주를 들리신 후에는 시간이 되신다면 가까운 남원이나 임실쪽도 한번 들러 보시길 권해 드리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