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경제 증권

나라일터 국.과장급 공무원 개방형 직위 온라인으로 지원 가능, 개방형 직위란?

명가공인 2014. 8. 22. 08:10
반응형

공무원 시험을 치루지 않고도 공무원이 되고 싶으신가요?

공무원 시험을 치루지 않더라도 민간 분야에서 충분히 경력을 쌓으신 전문가라고 하면 '나라일터' 웹사이트를 통해서 개방형 직위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고 온라인으로 지원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공무원 개방형 직위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9급, 7급 공무원 시험에 응시를 해서 선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국.과장급 이상의 간부급의 경력직 공무원을 채용하는 것으로 임기가 평생 보장이 되는 것은 아니구요.

보통 2년 단기로 해서 계약을 하고 성과에 따라서 재계약을 하는 형태로 임시 계약직 공무원과 비슷한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민간기업 출신으로 풍부한 경력은 가지고 있으나 공무원이 되고자 하는 분들의 경우 다시 모든 것을 놓고 시험준비를 할 수도 없는 상황이고 이럴 경우에는 나라일터를 통해서 개방형 직위에 응시를 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나라일터 현황 및 국.과장급 개방형 직위 지원 무엇이 달라 졌나?



개방형 직위 온라인 지원 가능

과거에는 공무원 개방형 직위에 응시를 하고자 할 경우 나라일터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내려받아 작성을 하여 우편 또는 방문 형태로만 접수가 가능하였습니다.

그러나 8월 21일 부터는 개방형 직위에 응시하려는 지원자들은 나라일터 홈페이지 내 접수프로그램에 직접 응시원서를 작성해 입력하면 되도록 편리하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나라일터 홈페이지 얼마나 방문하나?

2008년에는 하루 평균 8천여명에 방문자에 불과하던 나라일터 홈페이지 방문자수는 2014년 8월에 들어서는 일평균 방문자 수가 5만명을 넘어서고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나라일터 한해 채용공고 건수는?

2008년도에는 한해 채용건수가 1,404건에 불과하였으나 2013년도에는 4배이상 증가를 한 6,047건의 채용공고가 올라오고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기타 공무원간 인삭교류, 대체인력뱅크 마련

나라일터 홈페이지에서는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서 다른 부터로 옮기고 싶은 공무원간의 인사교류를 상시적으로 지원하고 2014년 8월 부터는 장애인 공무원간 별도의 인사교류 지원서비스 개설하여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체인력뱅크 운영하여 출산휴가 육아휴직 등으로 결원 발생시 대체 인력을 선발 활용하도록 하고 있으니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관심을 갖어 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