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단어,어휘표현

Obviously absolutely definitely exactly 차이점

명가공인 2023. 2. 27. 21:18
반응형

Obviously," "absolutely," "definitely," 그리고 "exactly"는 모두 강조를 나타내는 부사.

네 단어는 비슷한 뜻을 가지고 있지만 사용하는 상황에 따라서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Obviously

분명한 것, 자명한 것을 강조하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이 단어는 대개 확실한 상황에서 무엇이 분명하다는 것을 강조할 때 사용합니다.

Absolutely

전적으로, 완전히 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이 단어는 자신의 의견이나 결정을 강하게 강조할 때 사용합니다.

Definitely

분명하게, 확실히 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이 단어는 주로 확신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Exactly

정확히, 딱 맞게 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이 단어는 특히 어떤 것이 정확한지, 맞는지를 강조할 때 사용합니다.

이 네 단어는 강조의 목적은 비슷하지만, 사용하는 상황에 따라서는 약간의 차이가 있음

 

예문

Obviously:
Obviously, we need to find a new approach to this problem. (당연하게도, 우리는 이 문제에 새로운 접근법을 찾아야 한다.)
He was obviously tired from the long journey. (그는 분명히 긴 여행으로 지쳤다.)

Absolutely:
I am absolutely certain that we will succeed. (나는 확실히 우리가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This is absolutely the best pizza I've ever had. (이것은 분명히 내가 먹어본 최고의 피자이다.)

Definitely:
I will definitely come to your party. (나는 분명히 네 파티에 갈 것이다.)
She definitely needs some time to think about her decision. (그녀는 분명히 자신의 결정을 생각해 볼 시간이 필요하다.)

Exactly:
This is exactly what I was looking for. (이것은 내가 찾던 바로 그것이다.)
He knew exactly what to do in the emergency situation. (그는 위급한 상황에서 정확히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