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애드센스 수익 높이기 스킬보다 스케일을 배워야

명가공인 2015. 6. 18. 15:54
반응형

블로그, 특히나 티스토리 운영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한 것을 고민해 본 분들이 많으실 듯 합니다. 저 역시도 예전에는 어떻게 하면 보다 애드센스 수익을 더 많이 올릴 수 있을까를 고민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고수 분들은 애드센스 수익높이기 전략을 위한 어떤 특별한 노하우가 분명 있으리라 여겨 집니다.


하지만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 그리고 아직은 초보단계에 머물러 계신 분들에게 권하고자 하는 사항은 스킬을 배우기에 앞서 스케일을 배우라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초보자들에게 권할 수 있는 애드센스 수익 전략은 무엇이 있을까요?


 ■ 애드센스 수익 높이기 무엇이 중요할까?


▷ 어뷰징블로거들의 몰락, 어뷰징은 금물

네이버의 경우에는 아무리 블로그 활동을 열심히 하더라도 자신도 모르게 저품질의 나락으로 빠지는 사례를 빈번하게 봐 왔고 과거 저 역시도 그런 일을 경험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와 같은 설치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나마 다음(Daum)쪽이 틈새시장이 되어주고 있었죠.

그런데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어뷰징 블로거들이 판치던 다음(Daum)블로그 검색에도 커다란 변화가 있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를 기준으로 스팸글을 쏟아내던 어뷰징 블로거들이 몽땅 퇴출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항상 다음 검색을 이용하고 있지만 검색결과에서 가장 눈살을 찌푸리게 했던 부분이 바로 블로그검색 부분이였는데 기존에 스킬을 펼치던 어뷰징 블로거들이 검색결과에서 거의다 사라져 버렸다는 것이죠.


실제로 오늘 이슈키워드가 '여자 월드컵'이였는데 블로그 검색결과를 살펴보니 과거와는 확연히 달라진 검색결과를 볼 수가 있었습니다.


아울러 다음검색에서의 변화는 모바일에서도 시작에 되어서 6월 17일 부로는 모바일 검색결과도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 애드센스 수익 높이기, 스킬보다는 스케일을 키워야...

저 역시 아직 많이 부족하긴 하지만 애드센스 평균RPM을 공개를 먼저 하고 이야기를 풀어 나가도록 해 보겠습니다. 페이지 RPM의 평균3.25달러 입니다. 즉 1000페이지뷰당 3.35달러 정도의 수익이 나고 있다는 의미 입니다. 지금 운영하는 블로그에는 특별한 스킬이 있는 것은 없습니다.


각종 검색엔진을 통해서 저품질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높이기 라고 검색을 해 보면 수많은 스킬들이 나와 있는 것을 검색해 보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물론 좋은 글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스킬은 블로그를 오랜 시간 운영을 하다 보면 자연적으로 습득이 되는 것들이라 여겨지게 됩니다.

따라서 스킬에 눈을 돌리기 시작하면 정작 중요한 것들을 놓치게 되면서 결국은 꼼수만 들어가는 위험에 빠질 수도 있다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검색엔진은 알고 있다. 남들이 머무를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들어야...

블로그 운영이라고 하는 것, 파워블로거가 되는 길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사실 하루에 제대로 된 글을 하나씩 쓴다는 것도 막상 해 보면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그런데 아쉬운 것은 초보블로거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블로그 글의 갯수에 목을 맨다는 것이죠.

늘 하는 얘기지만 하루에 10개의 글을 쓰느니 10개의 글을 모아서 하나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훨씬더 블로그의 품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명심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여러분의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이 방문하자 마자 볼것이 없어서 바로 창을 닫아 버렸다고 한다면, 그리고 그러한 상황들이 계속 누적이 된다면 검색엔진은 결국 여러분들의 블로그를 블랙리스트에 올리게 될 것입니다.


혹여 이 글에서 애드센스 수익 높이기 스킬을 기대하셨다면 지금부터라도 마음을 바꾸시길 바랍니다.

애스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한 스킬은 검색해 보면 넘쳐나고 있으니까요...

적어도 A4용지 한장 이상의 글을 쓸 수 있는 스케일을 먼저 키우시면 애드센스 수익은 부수적으로 따라 붙게 된다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