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시사

당뇨 혈당낮추는법 당뇨에좋은음식 찬밥만 먹어도?

명가공인 2015. 6. 8. 10:53
반응형

얼마전 채널A 먹거리X파일에서 '찬밥의 재발견'이란 주제를 방영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찬밥먹는다, 찬밥신세다' 등 찬밥하면 그다지 좋지 않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서 건강에도 그리 좋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을 했건만 체중조절을 하고 특히나 당뇨 혈당낮추는법으로는 최고의 음식이 될 수가 있는 것이 바로 찬밥이였습니다.


제 어머님의 경우에도 오랜 기간 당뇨를 앓아오신 터라 운동 및 기타 당뇨에좋은음식 등을 통해서 나름의 당뇨 혈당낮추는법을 터득해 오시고 계셨지만 찬밥으로 하는 당뇨혈당낮추는법은 잘 모르고 계시더군요.


 ■ 당뇨 혈당낮추는법, 당뇨에좋은음식 찬밥이면 OK



▷ 당뇨에좋은음식, 찬밥으로 혈당낮추는법 실제 실험결과는?

실제로 당뇨수치가 300을 넘는 두 사람을 대상으로 해서 일주일간 찬밥만 먹게 한 뒤에 혈당수치를 체크를 해 보니 혈당이 무려 100이상이 줄어 드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었는데요.


평균적인 실험결과는 갓지은 밥, 냉장밥, 냉장+재가열밥에 따라서 아래와 같은 결과가 도출이 되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여튼 사람에 따라서 차이가 많이 나기는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밥만으로도 이렇게 평균적으로 혈당을 낮출 수가 있다는 사실은 정말 놀랍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자료출처 : 먹거리X파일)


▷ 당뇨에좋은음식 찬밥으로 혈당낮추는법 - 찬밥 만들기(자료출처 : 먹거리X파일)


① 일반미에 오일(콩기름, 참기름, 코코넛오일) 첨가 한다.

- TIP) 오일은 쌀 양의 3%

② 전기밥솥에 25분간 밥을 한다.

③ 갓지은 밥을 냉장고 넣어 12시간 냉장한다.

(12시간 이상 냉장보관을 한다고 해서 저항전분이 점점 늘어나는 것은 아님) 

※ 냉장된 밥을 전자렌지 등에 재가열하여 먹어도 효과가 유지됩니다.

※ 코코넛 오일 외에 콩기름, 참기름 등을 사용하면 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먹거리X파일 실험결과 찬밥을 먹기만 해도 혈당수치가 (약10~15%) 낮아지고, 칼로리 흡수를 (약5%) 떨어뜨린다. 이는 찬밥 속 저항전분 때문인 것으로 조사가 되었으며 이러한 저항전분 함량은 아래 그래프와 같이 콩기름을 살짝 넣어 밥을 지어 냉장보관을 한 것이 가장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자료출처 : 먹거리X파일)


부모님께서 오랜시간 당뇨를 알아 오셨기에 당뇨병이 얼마나 무서운 병인지를 잘 알고 있는 터라 당뇨 혈당낮추는법에 대한 정보는 여튼 저에게는 아주 유용한 정보가 아닐 수가 없었습니다.

혹시 방송을 보지 못하셨던 분들은 이 포스팅 내용을 참조 하셔서 찬만밥으로도 혈당낮추는법이 있다는 것을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당뇨에좋은음식 의외로 집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천대받던 찬밥이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