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애드센스(Adsense) 최적화를 위한 맞춤채널 설정 및 적용방법

명가공인 2014. 4. 18. 13:30
반응형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를 설치해 두고 최적화를 위해 노력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러기 위해서 조금은 귀찮더라도 해 두면 좋은 것중의 하나가 바로 맞춤채널 설정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디테일하게 설정을 하기가 좀 어렵다고 느끼실 경우에는 적어도 스마트폰 전용과 웹전용 두 가지 정도만이라도 우선 해 두셔도 괜찮습니다.

지난해 부터는 티스토리의 경우도 과거와 달리 애드센스 플러그인 기능을 제공하여 이제는 모바일 스킨에서도 편리하게 광고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해 두었으니까요.


 ■ 맞춤채널이란 어떤 기능을 하는 것인가?


언듯 단어 상으로만 봐서는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감이 잘 오지 않으실 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이 용어를 좀더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을 드려 보겠습니다.


맞춤채널이란 다양한 광고주들에게 여러분들이 관리하고 있는 블로그를 어떤 주제를 가지고 운영을 하는지를 소개하는 역할을 해 주는 것과 동시에 부착하고 있는 애드센스 광고가 상단,하단,좌.우측등 어느 위치에 있는 지를 알려 줌으로서 광고주들이 여러분들이 설명을 한 내용을 보고 다른 경쟁 광고주들과 함께 입찰에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유도를 해 주는 기능을 수행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좀더 부연 설명을 드려 보자면 내 블로그에는 어떤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는데 와서 광고 하시면 좋은 광고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라고 알리는 하는 기능을 수행해 준다고 보시면 이해가기 편하실 듯 합니다.

이렇게 해 두면 종종 입찰경쟁을 통해서 광고 단가가 조금이라도 올라가는 효과를 보실 수도 있게 됩니다.


  ■ 채널설정 방법


그러면 다음으로는 어떻게 설정을 하는지를 설명 드려 보겠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상단 메뉴의 '내광고>맞춤채널>새 맞춤채널' 순으로 선택을 해서 접속해 들어 갑니다.


그럼 아래 같은 화면 모습을 볼 수가 있을 텐데요.

다음으로는 '이름' 부분에 적절한 이름을 하나 정해서 입력을 한 다음 '광고단위' 부분에 있는 목록을 선택해서 우측부분에 추가를 합니다.


다음으로 '광고게재위치'에는 주로 글을 적는 주제의 적당한 항목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의 블로그가 IT뉴스 전문의 주제를 가지고 있다고 하면 'IT뉴스' 이렇게 게재위치를 적으시면 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광고위치' 부분에서는 여러분들의 맞춤채널로 설정을 한 애드센스 위치가 블로그 상에서 상단, 하단, 좌측, 우측 어디에 노출이 되고 있는가 하는 것을 확인하여 지정을 해 주시면 됩니다.


'설명' 부분에는 여러분들의 사이트에 대한 설명을 간략하게 나마 소개를 해 주시고 마지막으로 사용언어는 한국어로 지정을 해서 저장을 하면 모든 셋팅이 마무리가 되는 것입니다.


모든 셋팅이 완료가 되고 나면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는 애드센스 페이지에 접속할때 마다 메인화면에서 편리하게 맞춤채널 실적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아울러 여러 광고주들이 여러분들이 설정을 해 둔 내용을 확인하여 입찰에 참여를 할수 있게 되는 것이죠.

좀더 디테일하게 설정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모바일용, 웹용 각각 상단, 하단, 좌측, 우측 이렇게 나눠서 셋팅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적어도 스마트폰과 웹용 정도라도 구분해서 셋팅을 하는 경우라면 5~10분 정도만 시간을 투자하여 설정을 하면 되구요.

이렇게 해 둘 경우 애드센스 최적화에 어느 정도는 향상된 결과를 얻으시리라고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