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Mobile

추석 귀성길 정체일 우회도로 이용 최대 1시간 30분 절약 하는 내비게이션 비교 활용법

명가공인 2014. 9. 3. 16:56
반응형

이제 정말 추석이 몇일 남질 않았습니다. 다들 즐거운 명절 고향으로 혹은 긴 연휴기간 취미활동등을 즐길 준비들은 다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민족 대이동의 명절인 추석이다 보니 곳곳에서 교통정체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추석 귀성길 우회도로를 이용할 경우 일부 구간에서는 무려 1시간 30분 이상을 절약을 할 수 있다고 하니 꼭 고속도로만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우회도로를 미리미리 생각하셔서 명절 귀성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어떤 구간이 주로 막히고 어떤 구간에서 우회를 하게 되면 많은 시간 절약을 할 수가 있는지를 국토부 자료를 통해서 간단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추석 귀성길 우회도로 적극 활용, 다음지도로 내비게이션 이동시간 비교도 가능


최근 2년간의 추석 명절기간 중 정체가 가장 심한 고속도로 구간은 경부, 중부, 서해안, 영동 이렇게 2개의 구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실상 뭐 서울 빠져 나가려면 다 막힌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듯 하네요.


[서해안 고속도로 매송~서평택 구간]

지난 2년간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정체가 가장 극심했던 구간은 서해안 고속도로 매송∼서평택 구간이였던 것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이 구구간에서 우회도로를 이용할 경우에 지난해에의 경우를 보면 최대 1시간 30분이 단축되는 등 우회도로를 이용한 시간 단축 효과가 큰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가장 시간이 많이 단축을 했던 방법으로는 안산 양촌IC에서 국도39호선에 진입하여 화성 율암 교차로에서 국도82호선→7호선을 이용한 경우, 서평택까지 최대 1시간 30분 단축됐던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는 양재~안성 구간은 용인서울고속도로(헌릉~흥덕)를 경유하는 우회도로의 교통상황이 비교적 원활했던 것으로 분석 되었습니다. 이 구간을 통과하시는 분들 역시 참고하셔야 할 듯 합니다.


[중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하남에서 오창을 지나는 귀성길 역시 우회도로의 교통상황이 비교적 원활한 것으로 분석되었으니 미리 우회도로를 확인해 두시고 운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석 귀성길 우회도로 스마트폰 어플만 잘 활용해도 알아서 척척]

과거와 같이 지도를 펼쳐놓고 길을 확인하던 때라고 하면 우회도로를 일일이 지도상으로 확인을 하고 라디오방송을 키고 온갖 정보를 다 입수해서 복불복 형식으로 우회도로를 빠져 나갔으나 지금은 각종 스마트폰 어플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네비를 이용해서 빠른 우회도로 길안내 비교를 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사실 위의 정보들 굳이 몰라도 된다는 것이죠.


티맵, 올레네비, 맵피 등 스마트폰으로 설치를 하여 실시간 우회로를 알아서 찾아주는 어플들을 두어개 정도 켜 두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이 있다고 하면 적어도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 두개 정도는 켜서 경로 비교를 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참고로 다음지도를 이용하여 목적지 검색을 하면 여러 내비게이션을 비교하여 알아서 가장 빠른 시간에 도착을 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 어플을 비교해 주니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