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안산 가볼만한 곳, 이익선생묘 안산 식물원 노적봉 폭포 등

명가공인 2014. 7. 31. 13:49
반응형

경기도 안산 가볼만한 곳을 이야기 하라면 대부도 등 갈 곳들이 참 많긴 하지만 도심 한가운데에 있는 시내 쪽에도 산책을 할 만한 공원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경기도 안산 하면 외국인들이 많이 사는 곳으로 인식을 하고 있는 분들도 많으실 테지만 사실 안산역이나 반월 공단부근을 제외하고 나면 외국인들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요즘은 어딜 가도 외국인들이 많은 편인데 오히려 서울보다 외국인들이 더 적게 보이는 곳이 경기도 안산이 아닐까하는데요.

안산 가볼만한 곳으로 이익선생묘 부분과 안산식물원 등을 간략하게 나마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 안산 식물원, 이익선생묘, 노적봉 폭포 등 도심 한복판이 공원


안산시는 특이한 것이 도심 한복판에 정말 넓디 넓은 공원이 자리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 지도에서 녹색으로 보이는 곳은 전부 공원 입니다.

문화 유적지 등도 있어서 향후 이 녹색지대들이 개발이 되어 없어질 리도 없을 듯 하구요.


식물원 부근으로 해서 이익선생묘에 이르기 까지 넓은 녹지에 이루어 진 공원에는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상당히 많은 예술가들의 조각품들이 자연환경과 잘 어울리게 전시가 되어져 있어서 산책을 하는 동안에도 지루하지 않게 미술 작품들을 많이 감상을 해 볼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는 2000년대 초반에 만들어진 man이라고 하는 제목을 가진 자품인데 언듯 보면 원숭이 같긴 하지만 원숭이 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지는 않더군요.


각종 미술 조각품들을 만날 수 가 있는 공원들 이외에도 길 건너편에는 비교적 낮은 산을 통해서 등산을 할 수가 있는 점성공원이라고 하는 곳도 있어서 가벼운 등산을 즐겨 볼 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깔끔하게 잘 만들어 놓은 약수터가 있어서 목마른 등산객들의 목을 축여 줄 수가 있는 곳들도 아주 잘 만들어 져 있구요.


해가 질 무렵 조각품들을 사진을 찍어서 그런지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는데 높은 곳에서 고양이가 아래를 내려 보고 있는 모습의 작품이고 아래 의자쪽에는 의자 앞에 커다란 알이 하나 있는 모습인데 어떤의미를 가지고 있는지는 매번 보아도 잘 깨닫지는 못하겠더라구요. 암튼 뭐 작가의 의도가 있었겠죠?


아래 보이는 길을 따라서 아래쪽으로 걸어 내려가면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야외 무대와 체육기구들이 있는 넓은 공간 그리고 야외분수대가 있어서 더위를 잊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정말 멋진 공간이 따로 조성이 되어져 있구요.

바로 옆에는 안신 식물원이 있어서 낮시간에 가면 무료로 개방이 되어져 있기에 다양한 식물들을 감상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아래 보이는 길을 따라 위쪽으로 걸어가게 되면 노적봉 폭포라고 하는 멋진 인공폭포를 볼 수 있는 곳이 나오게 되는데요. 걸어서 약 10여분 정도만 가면 노적봉 폭포도 감상해 볼 수가 있기에 너무나도 좋습니다.


아울러 공원이라 주차공간이나 매점, 화장실 등이 아주 깨끗하게 잘 갖춰져 있어서 이용을 하는데에 불편함도 없구요. 가족단위로 더위를 피하기 위해 시민들이 자주 이용을 하는 좋은 공간들이 경기도 안산시에는 참 많은 듯 합니다.


어쩌면 복잡한 서울과 같은 도심에서 사는 사람들 보다 이곳에 사시는 분들이 더 축복을 받은 삶을 살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이상 안산 가볼만한 곳 중 이익선생묘, 안신식물원, 노적봉 폭포 등을 이야기 해 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