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서울랜드 주차장 이용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은?

명가공인 2014. 7. 24. 16:13
반응형

본격적인 휴가시즌이 다가 오면서 아이들을 데리고 산으로 들로 떠나실 테구요 하다 못해 당일코스로 워터파크라도 다녀오실 계획을 세우고 계실텐데요. 뒤늦은 휴가 계획을 세운 나머지 마땅히 먼곳을 가지 못하시는 서울 경기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과천서울랜드에 가셔서 워터페스티벌을 즐겨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아울러 해마다 여름이면 진행하는 공연인 해적다이빙쇼를 아이들과 함께 관람하면서 아이들에게 재미난 추억을 선물해 주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그런데 가끔 서울랜드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비싸게 느껴지는 주차요금 때문에 입구에서 부터 흠짓 놀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미리 유의사항을 알고 가셔야지 오해가 없으실 듯 합니다.


 ■ 서울랜드 주차장 이용시 반드시 알아둬야 할 것은?



서울랜드가 용인 애버랜드만큼은 큰 규모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규모가 작은 편은 아닙니다. 불편한 것중의 하나는 놀이동산과 한참 떨어진 서울랜드 주차장에 먼저 주차를 해야하는데요.

운전자 분들이 서울랜드 주차장을 찾는 것은 내비를 찍고 찾아가면 안내 표지판이 충분히 있어서 그리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그런데 서울랜드 주차요금을 보고 깜짝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경차가 아니라면 시작부터 주차요금을 경차나 장애인스티커가 붙어있지 않은 이상은 10,000원을 내야 하는데요. 그런데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시면 그냥 입구부터 마음이 상하실 수도 있으나 이는 일종의 보증금과 같은 것으로 놀이동산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을 하시거나 혹은 나오셔서 환불을 받으시면 되는 것입니다.


저도 예전에는 그런줄도 모르고 그냥 환불도 받지 않고 그냥 나와 버린 기억이 있는 듯 합니다.

따라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꼭 환불을 받으시거나 놀이동산 안에서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기타 서울랜드를 이용하면서 좀 불만스러운 부분이 있다면 서울랜드 주차장과 놀이동산까지의 거리가 한여름이나 한겨울에는 걸어서 다니기에는 무리가 있는 거리이기 때문에 꼭 코끼리 열차를 이용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코끼리열차 비용도 아이들이 많을 경우에는 만만치 않은 비용이라는 것이죠. 어른 두명에 아이 두명 정도라면 왕복 7,200원이라는 돈이 들어가야 하기에 미리 이런 비용도 예산에 반영을 해 두셔야 합니다.


이상 서울랜드 주차장 이용방법에 관한 주의 사항을 살펴보았는데요.

예전의 저처럼 실수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