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몇 가지 팁

명가공인 2014. 6. 30. 13:57
반응형
하루에 수만명이 방문을 하는 사이트나 블로그라고 할 지라도 애드센스 관련해서 제대로 된 타켓팅을 해 주지 못한다고 하면 고작해야 하루 애드센스 수익은 10달러도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난달 저의 경우를 확인해 보니 두개의 블로그로 1천달러는 가볍게 넘긴 듯 해 보입니다.
물론 저 보다 훨씬더 고수 분들이 많으시기에 개인정인 정보 공유차원이라 여겨 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이야기를 드리기에 앞서 애스센스 수익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좋은 글을 발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고 또한 방문자들이 관심을 갖는 글을 써야 한다는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는 일이지만 그 것만이 아니더라도 몇가지 팁을 통해서 조금이라도 애드센스 수익을 향상 시켜 볼 수가 있으니 그 방법 몇가지를 설명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방법 몇 가지


애드센스 수익 향상 팁 1. 글의 주제와 관련 키워드 밀도를 높이기

사람이라고 하면 글에서 표한하고자 하는 의도를 명확하게 찾아 낼 수가 있을지도 모를 테지만 애드센스 에서는 광고를 게재를 할 때에 거기에 맞는 적절한 광고를 표시하기 위해서 어떤 내용이 있는지를 파악해 보기 위해서는 문장속에 표현이 된 키워드를 통해서 찾아 내려고 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지나치게 많은 키워드로 쓸데 없이 도배를 할 필요는 없겠지만 강조를 하고자 하는 주제의 키워드에 대해서는 좀더 많은 비중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여행관련 글을 쓴다고 하면 해당 글에는 항공권, 호텔, 숙박 등의 단어는 필수적으로 포함이 되어야 그에 맞는 애드센스 광고를 문맥기반에 맞춰서 노출을 해 줄 수가 있겠죠?

아래 보이는 바와 같이 문맥, 관심기반 순으로 실적 그래프가 되어 있어야지 정상적인 것이라 볼 수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향상 팁 2. 애드센스 무임승차형 광고 차단하기

아래 형태와 같은 것을 보시면 무엇을 말 하고자 하는 것인지를 충분히 짐작을 하실 수 있으실 것이라 보여 집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CPC 형태로 노출당 여러분들이 애드센스 수익을 가져 가는 것이 아닌 클릭당 단가를 계산하여 수익을 가져가는 것입니다.

그런데 종종 보면 무임승차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 얌체 같은 형태를 띈 것들을 종종 볼 수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사례로는 아래와 같이 전화번호를 대문짝 만하게 노출을 하는 형태의 광고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나 아래 보이시는 것 중 운세상담 같은 것이 여러분의 블로그에 하루종일 자리를 차지하고 있을 경우에는 자칫 CTR(클릭율)이 극도로 나빠져서 하루종일 한건의 애드센스 수익도 제대로 못 올리는 경우가 발생이 될 수도 있기에 전화번호가 노출이 되고 있는 형태의 애드센스광고는 가급적 차단을 해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단을 하는 방법은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의 '광고 허용 및 차단' 부분으로 가셔서 아래와 같이 URL자체를 아예 차단을 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 되는 것이구요.


'광고 심사센터'로 가셔서 직접 확인을 하시고 차단을 하는 방법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일일이 각 사이즈마다 전부 다 찾아서 차단을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기에 가급적 URL자체를 아예 차단해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향상 팁 3. 구글 애드워즈를 이해하면 맞춤채널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광고를 집행하는 사람을 광고주라고 하는데요. 애드센스나 구글에서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워즈라고 하는 사이트를 활용하여 원하는 키워드 또는 채널을 선택하여 광고를 집행을 하게 됩니다.

특히나 우리가 블로그에 게재를 하고 있는 애드센스는 디스플레이형 이고 광고주는 이 애드워즈라는 툴을 이용해서 적절한 채널과 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찾아서 광고를 집행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때 여러분들이 맞춤 채널이라고 하는 것을 잘 설정을 해 두게 된다고 하면 아래와 같이 광고주들이 여러분들의 맞춤채널에 대한 설명을 확인하여 입찰에 참여하게 되므로 아무래도 광고 단가가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가 있게 되는 것이죠.


모 사이트는 애드센스에서 맞춤채널을 설정을 하여 두었기에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서 '스마트폰'이라고 하는 단어를 검색 했을 때 해당 채널에 대한 설명을 아래와 같이 상세하게 확인을 하여 광고주가 입찰에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유도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설정을 해 두지 않았다고 하면 이렇게 노출이 될 수가 없었겠죠?


따라서 여러분도 애드센스 상에서 맞춤채널이라고 하는 것을 설정하려고 할 경우에는 여러분들의 블로그가 어떤 주제를 가지고 있는지를 적절한 키워드를 배합하여 잘 표현을 해 주셔야만 합니다.

아래 부분에서 특히나 광고 게재위치, 설명등을 예시에서 보여주는 것과 같이 핵심 주제에 맞는 단어를 잘 선택하여 기재를 해 주셔야 한다는 것이죠.


맞춤채널 설정에 대한 상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가 된 다른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팁/애드센스] - 애드센스(Adsense) 최적화를 위한 맞춤채널 설정 및 적용방법

이상 몇 가지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팁을 살펴 보았는데요.

물론 지금 설명드린 노하우가 전부는 아닙니다. 고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나름의 방법과 노하우를 따로 터득을 하시는 것도 필요 합니다.  각자의 사이트마다 주제와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부분 몇가지를 제외하고 나면 나름의 연구와 노력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을 드렸던 부분 만큼은 실제로 해 보시면 분명 애드센스 수익 향상에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되실 것이라 판단되어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