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Mobile

HP 15-R281TU 노트북 설치 사용기 나를 울릴 SYNAPTICS TouchPad 컨트롤러 문제

명가공인 2015. 4. 22. 02:48
반응형

몇일전 조카녀석에게 줄 HP 15-R281TU 노트북을 주문을 해서 직접 프로그램을 일일이 다 설치를 해서 인터넷까지 잘 되는 것을 확인 하고 기쁜 마음으로 전달을 해 줬건만 어제 잘 되냐고 물어 보니 왠걸?

여전히 방에 있는 데스크탑 컴퓨터를 사용을 하고 있지 뭡니까? ㅠ.ㅠ

그렇지 않아도 나에게 노트북이 잘 되질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글자만 입력을 하면 렉이 걸려서 제대로 사용을 할 수가 없었다고...


운영체제제가 문제였나?

이런 미안한 일이...ㅠ.ㅠ 한창 공부해야 할 고3인 조카녀석에게 결국 2% 부족한 삼촌이 되어 버리고야 말았습니다.

미안한 마음에 삼촌이 다시 고쳐 줄 테니 조금만 참으라고 하고 노트북을 다시 집으로 가져와 꼼꼼히 살펴보고 일단 운영체제를 잘 못 설치를 한 것이 아닌가 싶어서 윈도우 부터 다시 말끔하게 설치를 했죠.


잠깐은 잘 되는가 싶더니 동일한 문제가 발생을 하면서 노트북은 계속해서 깜빡깜빡...


HP 15-R281TU 노트북 설마 하드웨어 문제?

다음으로는 HP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다시 한번 소프트웨어를 재 점검 하기 시작했는데 자동 검사결과에서는 특별한 문제가 없다고 나오니 정말 미치겠더군요.

마음은 점점 초조해 지기 시작했습니다. 이거 사자마자 A/S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것은 아닌지...


SYNAPTICS TouchPad 컨트롤러 문제 발견!

결국은 인텔홈페이지 까지 들어가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를 해 봐도 여전히 문제는 지속이 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뭐가 문제일까를 고민하다가 컴퓨터 화면이 자꾸 깜빡깜빡 하는 것이 이상하다 싶어서 'Crtl +Alt +Del' 키를 누르고 '작업관리자' 쪽으로 가서 확인을 해 보니 'synaptics touchpad enhancements' 프로세서가 실행되었다 사라졌다가를 반복하고 있더군요.

이 프로그램은 외부 마우스 사용시 노트북 터치패드를 비활성화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이라고 합니다.


HP 홈페이지에 가서 'SYNAPTICS TouchPad 컨트롤러'를 '프로그램 추가/삭제' 부분에서 지워버리고 다시 다운로드를 받아서 재 설치를 하니 문제가 없이 잘 돌아가더군요.


나를 개고생 시킨 'SYNAPTICS TouchPad 컨트롤러'...


결국은 아주 간단한 문제였음에도 불구하고 하루 종일 엉뚱한 곳에서 답을 찾느라 고생좀 했습니다.

여튼 HP 15-R281TU 노트북은 지금은 문제없이 아주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