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복면가왕 종달새 정체 딱봐도 그녀!

명가공인 2015. 5. 11. 03:09
반응형

복면가왕 종달새 정체는 뭐 아시는 분은 이미 짐작을 하셨으리라 여겨 집니다.

숨길수 없는 발성과 발음 그리고 몸동작은 이미 복면가왕 종달새 정체가 실력파 가수 진주라는 것을 충분히 짐작할 수가 있게 해 주었습니다.


이번에 복면가왕 종달새의 모습을 하고 나타난 것으로 생각되는 진주는 방송에서는 사실 자주 볼 수는 없었는데요.

지난 2013년도에는 로스쿨에 들어가서 변호사 공부를 한다는 얘기도 들었고 최근에는 실용음악과 교수로도 활동을 하고 있다고도 하는 것 같은데요.


여튼 실력파 가수가 다시 방송에 등장을 하여 좋은 노래를 들려 주니 많이 반갑긴 합니다.


복면가왕 종달새 정체 진주인 이유 첫번째 음색과 발음

일단 누가 들어봐도 보이스칼라가 진주였다는 것은 진주의 노래를 여러번 들어 보신 분들이라면 쉽게 아실 수가 있을 듯 합니다.

ⓒ mbc 복면가왕 종달새


그리고 진주는 노래부를 때의 발음이 독특합니다.

뭐랄까 말로써 정확히 표현하긴 어렵긴 하지만 진주만의 노래부를 때의 특유한 발음이 있습니다.


복면가왕 종달새 정체 진주인 이유 진주 특유의 리듬

복면가왕 종달새 정체가 진주라 확신하는 이유는 특유의 박자와 리듬감입니다.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 갑자기 박자쪼개기를 하며 노래를 부르면서도 기가 막히게 박자를 잘 맞춘다는 것입니다.

ⓒ mbc 복면가왕 종달새


복면가왕 종달새 정체 진주인 이유 숨길 수 없는 어깨동작

복면가왕 종달새 정체 딱봐도 진주라 확신할 수가 있는 이유는 숨길 수 없는 퍼포먼스 입니다.

진주는 빠른 노래를 부를 때 목과 어깨를 좌우로 흔드는 버릇이 있습니다.

ⓒ mbc 복면가왕 종달새


또한 고음처리를 하거나 힘있게 노래를 불러야 하는 부분에 살짝 앉았다 일어나는 버릇이 있는데요.

역시나 이번 복면가왕에서도 어김없이 그러한 몸동작을 보여 주더군요.

위 동영상 1분 13초 정도에 그런 동작을 볼 수가 있습니다.

ⓒ mbc 복면가왕 종달새


손동작 까지 비슷하게 하면 사람들이 알아 볼것이라 여기고 마이크를 두 손으로 꼭 잡고는 있었지만 특유의 몸동작 만은 속일 수가 없는 것 같았습니다.


아래 진주의 난괜찮아 노래를 들어 보시면서 진주만의 보이스칼라, 그리고 노래 부를때 리듬을 타는 형태, 그리고 몸동작들을 유심히 보시기 바랍니다.

복면가왕 종달새 정체가 진주라는 것을 아마도 확신하시게 될 겁니다.


여튼 개인적인 생각, 객관적인 판단 모두 복면가왕 종달새 정체는 100% 진주라 확신 합니다.^^

오랜만에 진주의 시원시원한 노래를 들어서 참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