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시사

안전행정부 공채 공무원 필기시험 성적 공개, 온라인 사전공개 실시

명가공인 2014. 8. 21. 11:12
반응형

앞으로 안전행정부에서 주관하는 모든 공무원 필기시험 성적을 한달도 되지 않아서 인터넷 사이트인 '사이버국가고시(gosi.kr)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가 있게 됩니다.


이 제도는 올해 최초로 9급 공무원 공채시험에 최초로 시범도입 되어 수험생들에게 큰 호흥을 얻었던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 안전행정부가 주관하는 모든 공채시험에 전면 시행되기로 한 것입니다.


앞으로는 안행부 공무원 시험에 응시한 분들이 마음졸이는 기간이 짧아 져서 좋을 듯 합니다.


 ■ 안행부 공채 공무원 필기시험 온라인 사전공개 내용은?



예전에는 안행전행정부 공무원 공채 시험시행 후 대략 10주가 지나 합격자 발표일이 되어서야 본인의 성적과 가산점을 확인할 수 있었으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한 달 안에 본인의 성적을 알게 되어서 사전에 공개된 성적이 예상 합격선 이상인 응시자는 곧바로 면접시험 준비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였고 그렇지 못한 응시자는 다른 시험을 조기에 준비할 수 있게 되어 중간에 긴 시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과 더불어 시간낭비 또한 줄이게 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우선 지난 7월 26일(토) 시행된 국가직 7급 공채 시험의 필기시험 성적과 개인별로 적용되는 가산점을 8월 21일(목)부터 25일(월)까지 5일간 공개가 됩니다.

공개가 된 본인의 성적을 확인한 후에 자신이 미리 채점을 했었던 가채점한 점수와 차이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응시자는 8월 24일(일)부터 2일간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게 됩니다.



이의를 제기한 응시자들의 답안지에 대해서는 안전행정부가 성적 판독결과에 오류가 있는지 여부 등을 다시 한 번 재 확인 검증하여 9월 1일(월) 개인별 성적을 다시 공개할 예정에 있습니다.


가산점에 적용에 대해서도 개선이 되었는데요.

지난해까지는 시험당일 답안지에 가산비율란을 직접 표기하도록 하였으나, 올해는 시험종료 후 5일간 온라인을 통해 가산점을 신청하도록 개선을 하여 종전의 시험중 긴장상태에서 가산비율을 표기하지 않아 불이익을 봤던 사례가 사라지도록 하였습니다.


안전행정부 공무원 필기시험을 치루시는 분들은 위 사항을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