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Mobile

pc로 스마트폰 원격제어 어플 쓸만한 것 3가지

명가공인 2014. 6. 3. 10:57
반응형

예전에는 휴대폰의 사진이나 기타 중요한 데이터등을 컴퓨터로 옮겨 오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것이 USB케이블이였지만 이제는 굳이 그럴 필요가 없어진 듯 합니다.


스마트폰이 처음 등장했을 때 만 해도 여전히 USB케이블은 항상 필요했었죠.

하지만 이제는 와이파이망이든 혹은 LTE망이든 간에 무선인터넷만 연결이 되어 있다고 하면 스마트폰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PC로 스마트폰 원격제어가 편리하게 가능하니까요.


 ■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할 수 있을 만한 편리한 스마트폰 원격제어 어플 3가지


1. 와이파이 트랜스퍼(Wifi transfer)

이 어플은 아주 단순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스마트폰 상에서 구동을 하는 앱은 단순히 서버의 역할만을 할 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행을 하면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휴대폰으로 접속을 할 수 있는 IP주소를 표시해 줍니다.

3G, 4G등의 환경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며 와이파이 망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PC 접속을 해서 스마트폰 원격제어를 하고자 할 경우 아래와 같이 웹브라우저를 여시고 스마트폰에서 표시된 IP주소를 입력해 주시고 접속을 하면 됩니다.

단순히 파일을 관리하고 삭제를 하는 기능 외에는 특별한 다른 기능은 없는 아주 단순하고 편리한 어플 입니다.


2. 모비즌(Mobizen)

모비즌은 이용자들이 현재 제법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역시 어플의 경우에는 특별한 기능이 없이 단순히 서버의 역할을 수행한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다만 상호간 보안을 위해서 회원가입과 접속을 비밀번호 설정등은 초기에 필요 하구요.


모비즌의 특징은 비주얼 적인 측면에 있다고 보여 집니다.

내 휴대폰의 화면을 PC에서도 똑같이 볼 수가 있다고 하는 가장 큰 특징을 가지고 있죠.

따라서 초보자들도 스마트폰 원격제어를 아주 쉽고 편리하게 해 볼 수가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더불어 파일관리 뿐만 아니라 이미지캡쳐 동영상 캡쳐등의 기능도 수행할 수가 있기에 업무용으로도 활용이 가능 합니다.


3. 에어드로이드(AirDroid)

기능적인 측면에 있어서 pc로 스마트폰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어플의 최강자는 아마도 에어드로이드가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여러가지 편의 기능과 각종 도구들이 사용자의 이용 욕구를 비교적 잘 충족시켜 주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웹상에서의 콘트롤 화면을 보면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필수 기능인 파일관리 기능 이외에 전화, 문자메시지 확인등의 필수 기능을 가지고 있고 회원가입도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다고 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또한 필요치 않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가장 맘에 드는 기능은 '전화찾기' 즉 휴대폰 위치추적에 대한 기능입니다.

혹시라도 휴대폰을 어디 두고 오더라도 금방 위치를 찾아 낼 수가 있다는 것이죠.

또한 기기를 추가하여 여러대의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시에 관리를 할 수 있는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 PC로 스마트폰을 원격제어 할 수 있는 몇가지 어플들을 살펴 보았는데요.

아직까지 USB를 PC와 연결해서 사용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고 하면 이제는 책상 속에 넣어 두시고 위에 언급한 몇가지 어플 중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서 한 두가지 정도 선택을 해서 활용을 해 보시면 아주 유용하실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