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Mobile

트위터 팔로워 늘이기, 트윗애드온즈 등 서드파티 활용법

명가공인 2014. 5. 19. 13:23
반응형

트위터를 과거 부터 만들어 계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있을 테고 여전히 만들지 않으셔서 앞으로 계정을 만들려고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전세계에서 팔로워 수가 가장 많은 사람의 경우는 케이티 페리인데(Katty Perry) 약 5,279만명 정도 되구요.

우리나라에서는 단연 이외수씨가 약 173만명 정도로 1위에 랭크가 되어져 있습니다.

물론 일반인 분들은 이정도 규모의 팔로워를 확보 한다는 것은 사실 불가능 한 일이라고 봐야 합니다.

하지만 한두달 정도 노력을 하면 몇 천명 정도는 쉽게 확보가 가능할 수도 있는데요.


트위터 팔로워를 늘이기 위한 서드파티 두 가지를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서드파티가 뭘까?


괜시리 어려운 용어를 쓴거 같아서 그냥 쉽게 설명을 드려 보겠습니다.

좀 광범위한 뜻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예를 들어 소니에서 플레이스테이션을 개발하면 다른 회사가 그에 맞는 게임을 개발하면 그것이 서드파티가 되는 것이구요.

마찬가지로 트위터란 원래의 서비스가 있는데 그에 맞춰서 각종 부가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각종 트윗관련 사이트들을 그냥 묶어서 서드파티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 트윗애드온즈 활용해 보기


검색엔진에서 '트윗애드온즈'라고 검색을 하시면 쉽게 사이트를 찾으실 수가 있을 겁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트위터에서 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능 이외에도 온라인 카페, 검색단어를 통해 트친을 찾는 Bio검색, 쉽게 팔로윙을 할 수 있는 팔로우매니져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만들어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맞팔율계산기'라고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으로 우선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저의 맞팔율을 확인해 보니 아직 팔로윙을 해 주지 않은 사람이 있는지 99.1%로 아직 100% 달성을 못했네요.

따라서 이 부분을 확인 하셔서 혹시라도 나를 팔로우 한 사람이 있으면 맞팔을 해 주지 않았는지 확인을 해서 항상 100%를 유지 시켜 두시면 좋습니다.

그 이유는 100%를 유지해 두면 다른 사람이 이런 생각을 하게 되겠죠?

'저 사람은 항상 맞팔을 해 주는 사람이구나!' 그런 기대 심리 때문에 트위터 팔로워 늘이기에 도움이 꽤나 되는 것이죠.


마찬가지로 트윗애드온즈에서 맞팔율이 100%인 사람을 확인해서 수시로 팔로우를 해 주시면 거의 그 사람들은 맞팔을 해 주는 성향이 있기 때문에 그런 사람들을 골라서 친구 맺기를 하면 좋습니다.

단 예전에는 시간당 100명까지 가능 했었는데 요즘에는 50명으로 바뀐것 같더군요.

기타 활용 방법은 사이트를 직접 방문해 보시면 쉽게 이해를 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또한 같은 트윈애드온즈를 개발한 같은 회사인 (주)지우닷컴에서는 피드온드(Feedons)라고 하는 서비스를 별도로 오픈하여 여러트위터리안들의 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해서 보여주는 서비스와 더불어 여러분들의 블로그에서 작성한 글을 자동으로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발행을 해 줌과 동시에 통계까지 제공을 해 주는 기능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나온 서드파티중에서는 가장 괜찮은 것 같더군요.

 ■ 트윗프로 활용해 보기


초반에 이 사이트가 만들어 졌을 때에는 정말 입이 쩍 벌어질 정도로 좋았었죠.

모든 것이 수동이 아닌 전자동 시스템이였기 때문 입니다. 최근 들어서는 로긴 등의 문제가 좀 있기는 한 것 같던데 일단 정상적인 서비스가 된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누군가가 나를 팔로우 하면 자동으로 맞팔을 해 주는 기능 부터 특정 트위터리안들의 팔로워를 찾아서 자동으로 팔로잉을 해 주는 기능이 있으니까요.

그 중에서도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한국인만을 선별해서 찾아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초반 오픈 당시에는 이 기능이 다 무료였었는데 이제는 몇몇 기능을 빼고는 다 유료로 전환이 된 상태 입니다.


두 가지 정도만 예를 들어서 그럼 설명을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팔로워_UP Part#1' 이라고 하는 부분에 대한 기능을 보자면 특정 트위터리안의 팔로워들을 검색하여 자동으로 following을 해 주는 기능 인데요.

예를 들어 아래 이외수씨의 트위터 주소가 'twitter.com/oisoo ' 라고 한다면 뒤에 보이는 'oisoo' 부분을 빈칸에 넣고 원하는 follow 숫자를 입력을 하면 자동으로 알아서 following을 해 주게 되는 것이죠.


'한국인만 팔로워_UP' 부분은 위에서 본 것과 수행하는 기능은 모두 동일 하나 그 중에서도 한국인만 찾아서 following을 해 주는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을 해 주게 됩니다.


위에서 설명을 드린 방법은 기계적인 방법이며 너무 장기간 사용을 하지는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말 그대로 Twitter라고 하는 것은 소셜미디어 입니다.

따라서 제대로 된 개인 미디어 기능조차 수행하지 못하면서 팔로워만 늘려 봤자 결국은 그 유지가 제대로 될 리가 없겠죠.

따라서 이 방법은 사실 편법에 해당이 되는 것이니 지나친 서드파티의 의존 보다는 진정성 있는 개인 미디어를 만들어 나가는 것을 우선으로 하시고 이 방법은 보조적인 수단으로 사용하셨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