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애드센스 사이트관리 메뉴 기능 살펴보기

명가공인 2014. 4. 24. 10:09
반응형

애드센스 페이지를 가 보면 참 많은 메뉴들이 보일 겁니다.

일반적으로 확인 할 수가 있는 광고관리나 실적확인 및 관리 등의 메뉴 이외에도 확인해서 애드센스를 블로그나 사이트 등에 부착을 했을 경우에는 설정을 해 줘야 할 부분들이 몇 곳이 있는데요.

그 중 하나인 '사이트관리'라고 하는 부분을 왜 설정을 해 줘야 하는 지를 이번에는 간략하게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아래 설명을 보시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 설정의 방법과 이유


1. 설정의 방법

우선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것 과 같이 우측 상단에 보이는 설정 아이콘을 선택을 합니다.

다음으로는 왼쪽에 보이는 '사이트관리' 메뉴를 선택 하셔서 애드센스를 부착 또는 부착하고자 하는 블로그의 주소(URL)을 추가를 해 주시면 됩니다.


2. 사이트관리를 해야 하는 이유

(2) 통계확인을 위해

우선 실적보고서를 볼 경우에 각 사이트 별로 그 통계를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추가를 해 놓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분류된 통계결과를 확인 할 수가 없을 테구요.


아래와 같이 개별 사이트를 선택해서 보다 디테일한 통계치도 확인 분석이 가능해 집니다.


(2) 광고관리를 위해

다음으로는 각 사이트별로 광고를 허용하거나 또는 차단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을 할 경우 이 설정을 해 두지 않게 되면 특정 광고를 차단하고자 할 경우 모든 사이트에 한꺼번에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블로그 콘텐츠의 성격에 따라서 어떤곳은 차단을 해야 하고 어떤 곳은 허용을 해 줘도 괜찮은 곳이 있을 텐데요.

그런 설정들을 효율적으로 할 수가 있게 됩니다.


(3) 광고코드의 부정사용 방지

이 기능은 사실 잘 사용하지는 않는 기능이긴 한데요.

만약 다른 사람이 내 광고코드를 가져다가 잘 못 사용하면 내가 피해를 입을 수도 있기 때문에 방어차원에서 설정을 하는 부분이긴 합니다.  즉 내가 추가해 둔 사이트에만 광고게재를 허용을 한다고 하는 것 입니다.


물론 승인하지 않은 곳에서 광고코드를 가져다가 써도 광고는 표시가 됩니다.

그런데 수익카운터가 되질 않기 때문에 설정을 해 두면 오히려 않좋을 수도 있는 것이죠.

요즘에는 아예 페이지를 통채로 카피를 해 가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그냥 이 부분은 설정하지 말고 그냥 두셔도 될 듯 합니다.


혹시라도 위와 같은 설정을 해 두지 않으신 분들이라고 하면 1분도 채 걸리지 않으니 지금 이라도 애드센스 페이지로 들어가서 사이트추가를 해 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