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봄 여행지 추천, 경남 창녕 남지유채축제로 가 보면 어떨까?

명가공인 2014. 3. 21. 08:30
반응형

올해로 제 8회째를 맞이하게 되는 유채축제가 열리게 되는 경상남도 창녕군 남지읍 남지리에 위치를 이곳은 약 18만평 규모의 남지호국의병의 숲 부근은 단일 유채꽃밭으로은 전국 최대의 규모를 가지고 있는 곳 입니다.  올해 축제는 4월 18일 부터 22일까지로 예정이 되어 있으나 그 이전부터 사람들이 많이 붐비기 시작하하여 실제 행사 기간에는 남지읍 전체가 주차장이 되어서 교통체증이 일어 날 수도 있으니 미리 시간을 내서 다녀 오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저도 봄이 되면 그곳을 매번 다녀가고 있지만 4월에 한창 꽃이 만개를 할 때가 되면 시작 부근에서 그 끝을 다 볼 수 없을 만큼의 엄청난 노란물결이 펼쳐지는데 그 곳에 가 보면 정말 입이 다물어 지지 않을 정도로 아름답다는 느낌을 충분히 받고도 남을 것이라는 말씀을 드려 봅니다.

아울러 개막식 공연 등을 비롯하여  낙동강 용왕대제, 밴드, 풍물 공연 등의 문화공연 뿐만아니라 나비 생태체험관 등을 둘러 보실 수도 있습니다.

아울려 창녕지역을 여행을 하시고 난 후 1시간 이내의 거리에 있는 가까운 부곡온천등을 들러서 온천욕을 즐겨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고 시간이 더 허락하신다면 화왕산을 한번 다녀와 보시는 것 역시 추천을 드려 봅니다.


 ■ 위치와 찾아가는 방법은?


1. 승용차를 이용한 방법(내비활용)

위치는 경상남도 창녕군 남지읍 남지리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승용차를 이용해서 가실 경우 내비게이션에 남지고등학교라고 입력을 하고 가시면 됩니다.


운전을 해서 가시다가 아래와 같은 철교가 보이면 다 도착을 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 보이는 사진이 바로 새로 만들어진 남지철교의 모습입니다.


2. 대중교통의 이용방법(서울에서 찾아가는 경우)

출발시간

버스구분

운수회사

소요시간

요금

일반

아동50

중고20

7:30

우등 

천일여객 

4:10

21,400원

10,700원

17,100원

12:30

우등 

고려여객 

16:00

일반 

천일여객 

17:00

우등 

고려여객 

23:30

심우 

천일여객 

23,500원

11,800원

18,800원

※ 서울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은 남부터미널을 이용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3. 경상남도 마산에서 찾아가는 방법(출발지 : 마산 시외버스 터미널 기준)

경남 마산에서는 상당히 교통편이 많은 편 입니다.


4. 기타 가볼만한 맛집

이왕 그곳 까지 가셨다면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맛집 하나는 들렸다 오시면 좋겠죠?

도천순대라는 곳이 그 지역민들에게는 아주 유명한 곳이니 시간이 되신다면 다녀와 보시기 바랍니다.


 ■ 주변 경관 둘러보기


그 끝을 가늠할 수가 없는 꽃으로 어울어진 아름다운 봄의 풍경, 너무나도 아름답고 멋지죠?


봄이 아닌 지난해 가을 이곳을 다녀 왔었던 풍경 또한 색달라 보일 듯 하여 한번 올려 봅니다.

당시 이 곳과 가까운 곳에 부모님께서 살고 계셔서 겸사겸사 해서 다녀 왔었고 올봄에도 역시 다녀올 예정이긴 합니다.

당시 풍경은 여름 그리고 가을이라서 그런지 가을이 되었을 때에는 유채꽃은 모두다 저 버리고 파란 줄기만이 남아서 가을을 넘어서 겨울을 기다리고 있더군요.

봄의 풍경과는 또 다른 매력의 가을을 기다리는 모습도 참 아름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려 18만평의 공간을 자랑하고 있는 유채밭의 끝자락으로 오게 되면 이렇게 갈대전망대로 올라가서 주변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답니다.

저 멀리 산아래로는 낙동강 물줄기가 흘러가고 있는 모습을 감상해 보실 수도 있구요.

이곳은 끝에서 끝까지는 걸어서 구경을 하려고 하면 다리가 아파서 못걸을 정도로 정말로 큰 유채단지 입니다.


매년 봄과 가을이 되면 몸과 마음을 힐링을 할 겸 해서 한 일주일 정도씩은 시간을 내서 이곳을 꼭 들리고 있습니다.

아래는 이곳 남지에서 가장 큰 아파트 단지인데요.  이 곳을 보면 시골 같은 느낌이 들지 않는 좋은 시설에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아파트 단지이기도 하죠.

부모님이 계셔서 매번 숙식은 해결이 되서 너무 좋습니다.

물론 서울에서 사시는 분들이라고 하면 이 먼곳까지 들리시기에는 무리가 있을 줄로 압니다.

하지만 살아가면서 꼭 한번 정도는 들려 보셨으면 하는 곳이라 봄철 최고의 여행지로 추천을 해 드려 봅니다.

반응형